行星 S-4266



2011-08-29
http://gamm.kr/998 캡틴 아메리카

드디어 크고 아름다운 캡틴 아메리카 아트북 포스트. 받은지 10일도 넘은 것 같은데 포스트 쓰면 보관할 거라고 그동안 계속 잠자는 머리맡에 두었었다는(ㄲ) 주문하기 전에 등록했던 포스트는 이쪽.

 

인라인이미지

 

CD 4개 합친 크기. 진짜 크고 "두껍고" 아름답다니. 하드 케이스가 있을 줄을 몰랐는데, 받아보고 정말 깜짝 놀랐겠지! 지금 보이는 것이 하드커버가 아니라 하드 케이스입니다! 이모티콘

 

인라인이미지

 

왼쪽 아래가 하드 케이스의 뒷면. 오른쪽 위가 내부 하드 커버 앞면. 오른쪽 아래가 하드 커버의 뒷면. 하드 커버 앞면 아트는 별로 마음에 쏙 드는 건 아니다만(ㅎ)

 

인라인이미지

 

게다가 두껍습니다. 무려 240여 페이지. 게다가 콘텐츠가 진짜 깨알 같다. 콘텐츠 종류별로 사진을 올리진 않을건데, 혹 콘텐츠가 좀더 상세하게 궁금하다면 이쪽 참고.

 

인라인이미지

 

첫 콘텐츠 페이지(ㅎ) 어쩜 내용도 이렇게 재미있는지- 대개 그림만 보고 말텐데 이건 정말 이 두꺼운 걸 거의 다 읽었겠지. 별로 두께에 비해 텍스트 분량이 많은 건 아니지만(ㅎ)

 

인라인이미지

 

USO 파트. 몇개의 아트워크 이미지가 있어서 좋았습니다(ㅎ) 그보다 실은 저 아이완츄 포스터의 USO 캡틴 버전 이미지를 좀 기대했는데 없더군요이모티콘 인터넷에 아무리 뒤져도 못찾겠고- 잘은 모르겠지만 저 원본 때문에 USO 캡틴처럼 패러디해서는 공개용으로는 쓰면 안되는 것인지이모티콘

 

인라인이미지

 

깨알 같은 아트북 답게 이렇게 중간에 레스큐 코스튬까지도 다 보여주고요. 영화 볼 때도 느꼈지만 나름 굉장히 실용적이고 상식적인 선에 맞추려고 꽤나 고심한 흔적이 곳곳에 엿보여서(ㅎ)

 

인라인이미지

 

캡틴 40년대 최종 수트의 헬멧 디자인들(ㅎ) 맨 왼쪽이 최종의 에반스씨 모델 일러스트. 아트워크용 모델 아저씨 얼굴은 참이모티콘

 

인라인이미지

 

같이 대놓고 비교하니 정말 에반스 캡틴 너무 팅커벨 같고(ㄲ) 저런 희멀건 애가 뽀잉뽀잉 날개달린 모자를 쓰고 장난감 방패를 들고 재롱을 부리니 우리 마쵸마쵸한 군인 아저씨들이 놀릴 수 밖에 없잖아(ㄲ) 진짜 USO 퍼포와 관련된 내용이 에반스씨 캐스팅 이전부터 있었는지 어땠는지 잘 모르겠지만, 그 장면 제대로 소화하면서 후반부 캡틴까지 소화할 배우는 잘 없을 것 같닼 정말 사각턱 캡틴이었어봐 저 왼쪽의 분이 USO 퍼포먼스를 한다고 생각해보라고!! 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

 

인라인이미지

 

세번째 스키니 스티브는 너무 심한 듯(ㄲ) 저건 그냥 체형이 작고 말고 할 수준이 아니잖아(ㅎ)

 

물론 캡틴 외에 슈미츠-레드스컬을 비롯한 우리편과 레드스컬님 편의 조연 캐릭터들, 각 기지나 엑스포 회장 같은 장소들, 하이드라 가드들의 장비와 무기들에 대한 페이지들도 잔뜩입니다.

 

인라인이미지

 

캡틴의 방패. 뒷페이지에 파파 스타크가 준비했었던 다른 방패 디자인들도 쫙 나와있고. 정말 이 방패 소품은 너무 잘 빠진 것 같고.

 

우리편 장비는 방패 외에는 딱히 뭐 기술적이거나 한 게 없기 때문에, 대부분의 무기, 장비 페이지는 하이드라측에 할당되어 있는데, 진짜 완전 깨알 같음. 레드스컬님이 찾아냈던 코스믹 큐브(오딘의 파워)는 물론, 레드스컬님의 자동차부터 시작해서 하이드라측에서 쓰던 온갖 탈것들이 종류별로 다 나와있어요. 바이크, 탱크, 소형탱크, 수송기차, 미사일 폭격기에 레드스컬님과 최후의 격전을 벌였던 그 비행기까지. 상대적으로 캡틴 분량이 너무 작아보일 지경.

 

실은 그래서 좀 쓸쓸하겠지이모티콘

 

인라인이미지

 

거의 마지막 부분에 실려있는 스토리보드. 하이드라 스파이를 추격하던 장면의 스토리보드가 8페이지 분량으로 실려있습니다. 영화랑 똑같아요! 이모티콘

 

늘 찾아보는 건 아니지만, 가끔 이렇게 아트북이나 메이킹 필름 같은 걸로 영화 제작 과정 보고 있노라면 정말 스텝들 다들 너무 대단하긔. 보다보면 대단하다 못해 뭐 이런 상잉여들이 다 있지 따위의 생각도이모티콘

 

이 뒤쪽에는 티저 포스터와 관련된 이야기, 프리퀄 코믹스에 관련된 이야기 등도 실려 있습니다. 정말 너무 크고 두껍고 아름다운 아트북이었다.

 

캡틴 분량이 한 백페이지 정도 더 있었으면 실로 완벽했을텐데! 이모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