行星 S-4266



2011-08-29
http://gamm.kr/997 캡틴 아메리카

인라인이미지

 

영화판 캡틴 아메리카의 프리퀄 코믹스 "Captain America: First Vengeance". 디지털 코믹스로 기획되었기 때문에 아이패드의 마블 앱에서도 구입해서 볼 수 있어요. 온라인 사이트에서 디지털 코믹스를 구입하면 어떻게 볼 수 있게 되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마블 쪽에서 옛날 코믹스들도 추가로 계속 디지털화를 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올해 초부터인가 디지털 코믹스로 총 8편이 릴리즈되었습니다. 실물 책으로는 연재 중에 2편씩 합본으로 4권이 릴리즈된 이후에 최종적으로 8편 합본으로 나온 것 같아요. 저 커버 이미지에 대해서는 관련 포스트를 쓴 적이 있었죠.

 

별로 프리퀄 코믹스 같은 건 챙겨보는 편은 아니기 때문에 크게 관심은 없었는데, 이게 아이패드의 마블 앱에서는 1편이 무료였거든요! 처음부터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요전에 포스팅 했었지만, 8월 초에 아이패드 앱으로 1편을 보곤 흥미가 동하긴 했는데 디지털 코믹스로 지르기는 좀 별로라- 아직 구세대인지 디지털 컨텐츠"만" 사는 건 역시 좀 꺼려지는(ㅎ) 그런데 바로 뒤에 실물 책으로도 나왔다는 걸 알고 냉큼 구매했습니다. 반쯤 읽곤 디지털 코믹스도 같이 구매해버렸겠지(ㅎ) 디지털 코믹스 쪽은 컷 단위로 확대해서 애니메이션 같이 보여주는 효과도 있더군요! 별로 그렇게 보진 않았지만(ㅎ)

 

실물 책과 디지털 코믹스는 내용은 같지만, 실물 책은 맨 마지막에 프리퀄 코믹스 작가님 인터뷰가 3페이지로 실려 있어요. 이것도 재미있음.

 

인라인이미지

 

책 뒷표지. 이 커버 아트는 다른 분이 그리신 것 같은데 하하하하하하핳 그저 웃지요이모티콘

 

인라인이미지

 

전체 스토리를 관통하는 1944년 4월의 하이드라 기지 한 곳을 습격하는 이야기가 있구요. 물론 아직 레드 스컬님이랑 맞짱 뜨기 전. 하이드라 기지 몇개 있던 곳 중 하나겠지요.

 

인라인이미지

 

그 중간중간 이렇게 좀더 과거 이야기가 삽입되어서 보여집니다. 1편에서는 스티브의 어머니가 죽기 전에 스티브에게 이야기하는 에피소드와 그 이후에 버키를 처음 만나게 되는 에피소드가 실려있어요.

 

인라인이미지

 

총 8편의 각 편마다 과거 에피소드의 주축을 이루는 캐릭터가 달라져요. 거의 한편씩 주요 캐릭터가 다 등장하는데, 그래서 정말 처음에 읽으면서 놀라웠달까! 2편 정도까지는 그냥 그러려니 하면서 읽고 있었는데, 4편쯤 지나면서부터는 정말 굉장한 구성인데! 하면서 읽었더랬어요.

 

어스킨 박사님이 레드 스컬에 거절했다가 끌려가선 수퍼솔저 세럼을 만들어주는 에피소드와 그래서 레드 스컬이 변해가는 모습도 나오고, 닥터 졸라가 레드 스컬 밑으로 들어가게 된 에피소드도 나오구요. 나치 내부에서 레드 스컬이 자신의 지위를 높이고 내부의 다른 조직을 없애는 에피소드도 있고, 필립스 대령님과 파파 스타크가 처음 만나서 SSR을 만들게 되는 에피소드도 나옵니다. 우리 이쁜 페기 언니의 활약도 있어요! 무려 레드 스컬 기지에 잠입해 들어가서 스파이 역할을 하는 거였다는! 세상에! 역시 능력 돋는 언니!! 하이드라 기지에 잡혀간 버키와 이후에 하울링 코만도스가 되는 이들의 에피소드(USO 캡틴이 구하러 가기 전의 에피소드)도 있구요.

 

파파 스타크쪽 에피소드가 상당히 마음에 들었음. 역시 스타크 집안! 이모티콘

 

인라인이미지

 

그리고 엔딩은 이렇게 영화판에서 스티브와 어스킨 박사님이 처음 대면하는 씬으로 이어지는 이런 놀라운 구성! 정말 멋졌겠지! 1944년 전투 에피소드 엔딩과 이 프리퀄 에피소드가 약간 뉘앙스가 이어지면서 전환됐었는데, 우-와, 진짜 굉장히 두근두근 하면서 읽었더랬지.

 

조금 아쉬운 건 맨 마지막의 어스킨 박사님 대사가 보다시피 "You want to be a fighter, heh?"에요. 아마 촬영하면서 대사가 바뀌었을 수도 있고, 일부러 다른 대사를 썼을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영화판의 대사를 그대로 썼으면 좋았을텐데- 싶고. 처음에 저 "So," 뒤에 다음 컷 대사도 안보고 그냥 자동적으로 머리 속에 영화판 어스킨 박사님 목소리 그대로 "Do you want to kill Nazis?"라고 떠올라서 완전 전율 돋았는데! 이모티콘

 

인라인이미지

 

아이패드 마블 앱에서 본 프리퀄 코믹스. 8편 모두 해당 편에서 과거 에피소드의 이야기 주인공들이 표지로 되어 있어요. 8편 실물 책이라면 좋을텐데(ㅎ) 저 표지들도 탐나고 굳이 실물 책 없어도 읽을 수 있으니 이전에 기프트 카드로 충전해둔 것으로 살짝 질러보았습니다(ㅎ)

 

그리고 저 하단의 메뉴 아이콘 너무 좋아요이모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