行星 S-4266



2011-07-10
http://gamm.kr/904 셜록, 하찮은 시리즈

인라인이미지

 

실제로 베이커 스트릿인 건 아니지만, 극중 베이커 스트릿이므로, 셜록이 사는 건물의 옆건물에 저렇게 스트릿 표지판이 붙어 있습니다. 이거야, 뭐, 하찮치도 않은 내용이고(ㅎ)

 

인라인이미지

 

3화에서 221B 맞은편 건물이 폭발한 직후. 폭발의 여파로 스트릿 표지판 역시 비뚤하게 떨어져 매달려 있습니다! 이런 세심쩌는 제작진 같으니!! 이모티콘

 

-라고 감탄했다가이모티콘

 

인라인이미지

 

다음 장면에선 멀쩡한 스트릿 표지판. 게다가 위치도 달라. 게다가 완전 CG 돋는 화면. 물론 저 앞건물은 CG이겠지만, 그래도 이 전체샷이 CG일까 아닐까-라고 당시에 촬영을 어디서 했는지 모르니 긴가민가 하고 있었는데, 실은 이 장면도 그렇고 다른 일부 몇몇 장면들도 그렇고, 야외 촬영도 꽤 CG로 처리한 듯한 장면들이 많은 것 같아서 말입니다(ㅎ)

 

다들 알겠지만, 영화업계도 그렇고 드라마업계도 그렇고, 번화가라던지 큰 주요 건물들을 두고 찍는 야외씬들도 내부 세트에서 찍고 배경만 CG로 입히는 경우가 상당히 많으니까요. (그것도 전혀 눈치 채지 못하게 굉장한 기술로!)

 

사실 그래서 벤투어 때 그렇게까지는 셜록 촬영지에 대해 딱히 매달리지 않기도 했고. 지금 시즌2 촬영하는 걸 보고 있으니 더더욱 촬영지에 대해선 신경이 덜 쓰이게 되는(ㅎ)

 

그나저나, 실은 세심쩌는 제작진을 요지로 할랬는데, 바로 뒷장면 CG 덕분에 핀트가 바껴버렸겠지(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