行星 S-4266



2011-06-27
http://gamm.kr/889 셜록, 하찮은 시리즈

인라인이미지

 

존의 노트북. 셜록의 노트북만큼 자세하게 잡힌 적은 없지만, 왠지 그냥 커버와 키보드 뽄새가 삼성 것 같았다늬(ㄲ) 커버의 가려진 부분은 로고. 키보드의 맨 아랫줄 배열을 잘 봅니다.

 

인라인이미지

 

그냥 아예 대놓고 삼성의 2009년도 모델 중에서 뒤진 결과(ㄲ) R5xx 모델. 물론 상세 스펙에 따라 뒷부분 넘버는 조금 달라지겠습니다만, R5 모델의 외관은 대개 비슷합니다. 15인치 와이드. 위 모델의 스펙은 이쪽.

 

삼성껄 쓰다니. 해리누님이 대충 사서 던져주신 것일까나. 뭐, 별로 이런 기기에 관심없는, 독수리타법의 존에게는 삼성 노트북이라도 크게 상관없을 것 같고(ㅎ)

 

인라인이미지

 

그런데 조금 이상한 점. 왼쪽은 2편 도입에서 존이 마트에 간 사이 패스워드 깨부시고 존의 노트북으로 메일 확인을 하던 셜록의 장면. 오른쪽은 3편 수영장씬 직전에 독수리타법으로 (아마도) 블로그 댓글 따위를 달고 있는 듯한 존의 장면. 셜록의 경우엔 커버도 그렇고, 키보드 맨 아랫줄의 모양새도 그렇고, 1편에 나왔던 존의 노트북 같지만, 존의 경우엔 키보드 맨 아랫줄 모양새가 자기 노트북이 아니야! 이모티콘

 

이 장면에서는 대개 멀리서 잡혀서 정확히 셜록의 노트북인지는 알 수 없지만(셜록의 노트북 키보드는 저렇게 생기긴 했어요), 어쨌거나, 그냥 셜록의 노트북을 쓰고 있었다는 것이 자연스럽겠지. 그리고 3편 처음에 셜록이 존의 블로그를 띄워놓은 노트북 역시 어두워서 정확히 보이진 않지만, 존의 노트북은 아니에요(ㅎ)

 

덧. 생각해보니 셜록은 존이 나간 직후에 자기 노트북을 앉은 자리 뒤에서 꺼냈었지! 그럼 저건 뭐얔! 이모티콘

 

이런 젠장 손나 하찮아 미쳐(ㄲ) 이모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