行星 S-4266



2011-01-21
http://gamm.kr/692 애니뮤직

진짜 한 10년전에 본 것 같은데, 어제 하드를 뒤지다가 간만에 동영상을 플레이했다가 유투브에 혹시나 해서 검색해보았더랬습니다. 그런데 있어! 젠장!!! 이 빌어먹을 유투브!!!!! 이모티콘

 

바로 애니뮤직(Animusic)의 "파이프 드림(Pipe Dream)"입니다. CG로만 만들어진 뮤직 비디오에요. 처음 어떻게 보게 되었는지 기억은 전-혀 안나고, 당시에 어떻게 WMV 파일을 구해다 보관해두곤 가끔 꺼내보곤 했는데, 유투브에도 올라와있고, 공식 사이트에서는 DVD도 판매하는 중이로군요! 게다가 무려 2탄이 나왔어! 굉장해! 유투브에는 저화질본 뿐이라 냉큼 DVD까지 구매하였습니다. 파이프 드림 뿐이라면 고민했을텐데, 다른 비디오 2개가 마음에 들어서(ㅎ)

 

유투브에서 "pipe dream"이나 "animusic"으로 검색하면 관련된 다른 비디오들을 더 볼 수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론 CG화 자체에 놀랄 정도는 아니기 때문에, 직접 연주하는 모양새의 비디오들은 딱히 눈길이 잡지 못하더군요. 물론 음악 자체는 꽤 들을만하지만. 아래는 파이프 드림 관련 영상과 유투브에서 볼 수 있었던 다른 비디오들 중 마음에 드는 것 2개입니다. 좀더 검색하면 전체 비디오가 다 나올지 모르겠는데, 일단 DVD에 수록된 건 더 있는 모양이니 DVD가 오면 다시 돌려봐야겠네요.

 


 

Pipe Dream

 

 

파이프 드림 원편. 단순 CG로 악기를 연주하는 형태였다면 사실 이만큼 아끼지도 않았을 겁니다. 하지만 보세요! 공(ball)으로 연주하는 저 컨셉 자체가 멋지다니까요! 정말 그 옛날 800*600 해상도 모니터로, 그 저화질 비디오로도, 처음 보았을 때의 그 감동이란! 유투브에 올라와있는 건 HD 화질은 없긴 하지만, 당시에 다운로드 했었던 파일보다는 훨씬 화질이 좋네요(ㅎ)

 

덧. 악젠장. 유투브를 좀더 돌아다녔더니 이걸 실사 버전(물론 사람이 연주하는 모양새)으로 찍은 비디오가 있었습니다! ㄲㄲㄲㄲㄲㄲㄲ 아진짜 이사람들이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 링크는 이쪽.

 


 

Pipe Dream 2

 

 

세트는 동일. 음악이 조금 다르고, 조금 더 많은 공들이 연주를 합니다(ㅎ) 다른 비디오를 보아도 확실히 애니뮤직의 가장 최고의 비디오는 이 파이프 드림인 듯.

 

덧. 실사 버전 링크는 이쪽. 확실히 실사는 2쪽이 좀더 다이나믹. 실로폰 완전 짱ㄲㄲㄲㄲㄲㄲ

 


 

Pipe Dream Set

 

 

DVD에 수록된 보너스 피쳐인 듯. 파이프 드림의 세트가 구성되는 모양새를 볼 수 있습니다(ㅎ) 바닥과 벽의 파이프까지 섬세돋게 렌더링해주신다니(ㄲ) 유투브에 올려진 걸로는 렌더링 피쳐도 있더군요. DVD에 다른 보너스 피쳐가 더 있을지 좀 궁금.

 


 

Frets on Fire - Pipe Dream

 

 

이건 애니뮤직의 공식 비디오가 아니고, 일반인이 기타히어로의 PC 버전 게임 "Frets on Fire"에서 파이프 드림 연주한 것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 아진짜 이 사람들ㄲㄲㄲㄲㄲㄲㄲㄲㄲ 노트 손나 빨리 내려와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

 


 

Heavy Light

 

 

오 이거 진심 대박. 사실 파이프 드림을 제외한 다른 비디오들은 대부분 사람이 연주하는 것과 비슷한 형태로 로봇팔 등이 나와서 연주하는 거였기 때문에 별로 흥미가 돌지 않았었는데요. 그렇잖아요, 그런 CG라면 그걸 만든 노고는 알겠지만 딱히 놀랍진 않기 때문에- 하지만 이건 정말 파이프 드림을 처음 보았을 때 아이디어에 놀라움을 느꼈던 그것과 비슷한 류의 놀라움을 선사해주는 비디오! 그냥 단순히 현란하기만 한게 아니라 빛의 길이와 위치와 모양이 음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더 놀라운!

 

처음에 단순한 라인 형태의 라이트가 나올 때는 그냥 그러려니 했는데, 세트가 움직이면서부터 정말이지(...) 맨마지막에 등장한 3개의 그것들은 정말 마지막 크리티컬 히트였습니다. 파이프 드림은 사실 실제로 그런 세트를 만드는 건 거의 불가능한데, 이 비디오는 실제로 세트를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서 더 멋지다니!

 

사실 공홈에 블루레이도 판매하는데, 이것 때문에 블루레이로 주문할까 하다가 블루레이엔 첫번째 DVD의 비디오 중엔 파이프 드림 밖에 없대서 DVD 콤보로 주문했습죠.

 


 

Aqua Harp

 

 

이건 사실 파이프 드림이나 헤비 라이트만큼의 감동을 받진 않았지만, 워낙에 이쁜 비디오라 키핑. 이게 첫번째 DVD에 들어있더군요. 이것 때문에 블루레이를 포기(ㅎ)

 


 

Fiber Bundles

 

 

주문한 DVD를 받아보고 보게 된 트랙. 유투브에 있었지만, 왠지 지난번에 놓쳤었다니(ㅎ) 빛으로 연주하는 형태입니다만, 헤비 라이트만큼의 감동을 주진 못했습니다(ㅎ) 그래도 꽤 볼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