行星 S-4266



2010-11-11
http://gamm.kr/616 셜록

 

모팻느님과 갓티스님이 우리를 굽어보시고

셜록 시즌 2의 세가지 키워드를 알려주겠다 하시매,

"Adler, Hound, Reichenbach" 이라.

 

 

이미 작년의 로다주의 영화판 셜록홈즈에서 아이린이 홈즈의 연인으로 등장하였었지요. 기존 원작 팬들 중에도 이 러브라인을 지지하는 층이 꽤 많은 것 같습니다만- 뭐, 어쩔 수 없는 현상이긴 하지만. 원작에 홈즈님과 엮어줄만한 제대로 된 여자 캐릭터가 거의 없으니(...)

 

개인적으로는 둘을 엮는 건 별로-인 쪽입니다. 일단 원작에서 아이린은 사랑하는 연인과 떠나버리기도 했고- 홈즈님이 아이린을 대하는 태도는 상당히 각별하긴 하지만, 이성에 대한 애정의 범주라고 보기엔 좀(ㅎ)

 

어쨌거나, 단호하신 우리 모팻느님과 마형님이 시즌2의 키워드로 아이린을 흘려댄 탓에 상당히 많은 수의 팬들이 비비씨판에서도 '연인'을 기대하는 것 같던데 말이죠. 아니 왜- 대체 왜- 뭣때문에- 옆에 저렇게 귀염귀염열매를 먹은 존 왓슨이 있든데, 아왜- 진짜. 게다가 영화판 아이린 생각하면이모티콘

 

뭐, 연인도 좋아요. 짐더게이도 익숙해졌는데, 연인 아이린 따위. 하지만 조건이 있다면, 진짜 저 마리끌레르 화보의 모델 언니의 비주얼에 버금갈만한 배우분으로 캐스팅해주시라는 거. 영화판 아이린 급이라면, 난 그런 아이린 절대 반댈세! 이모티콘

 

 

그런데 3화에 보면 이런 장면이 있지요.

 

인라인이미지

 

Sherlock:

Nice stationery. Bohemian. From the Czech Republic.
She used a fountain pen. Parker Duofold, iridium nib.

 

John: She?

 

Sherlock: Obviously.

 

일단은 모리어티 쪽에서 보낸 미션용 폰인데, 셜록은 봉투의 글씨를 '여자'가 쓴 것으로 추리를 하죠. 어차피 모리어티는 자기가 손수 뭔가를 하는 타입은 아니기 때문에(아이폰 주문하고 개통하고 핑크색 케이스 사서 끼우고 메시지 보내놓고 고급 봉투에 고급 펜으로 정성 들여 셜록의 이름을 이쁘게 쓰는 우리의 짐더게이! (ㄲ)), 사실 처음에는 그냥 여자를 시켰겠거니- 하고 말았는데요.

 

 

갑자기-불현듯-엉겁결에!

 

봉투에 셜록의 이름을 쓴 여자가 바로 아이린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이모티콘

 

 

-랄까, 그렇다면 굉장히 흥미진진해지는데- 우리의 짐더게이는 아이린의 하수! (ㄲ) 짐더게이 포스가 아깝지만, 이것으로 되었다. 시즌1이 '셜록 vs 모리아티'였다면 시즌2는 '셜록 vs 아이린'! 오오- 이런 아이린이라면 대환영입니다! 이모티콘

 

원작에서야 아이린이 홈즈님에게 도전한 것도 아니고, 되려 홈즈님이 사건 해결하겠다고 찔렀다가 당한 쪽인 거고, 그뒤에도 별다른 뒤끝도 없이 쿨하게 사라지셔서 나오지도 않고-

 

하지만 우리의 짐더게이를 부려먹을 정도의 아이린이라면! 이모티콘

 

"나빼고다바보"가 상식인 셜록에게 대놓고 도전한데다- 셜록에 필적할만한 큰 키에 늘씬한 몸매의 미모의 '여자'가 대놓고 도전한데다! 셜록이 이리저리 끌려가고 있잖아- 처음으로 이길 수 없을지도 모르는 상대를 만났는데! 그게 아이린이라면!

 

아니, 연인도 상관없어요. 상관없겠지. 상관없을거야. 뭐가 어찌됐든 제대로 된 사랑도 해봐야 셜록이 인간이 되지 않겠나(ㄲ) 무슨 아이린이건 영화판 아이린급 배우는 캐스팅하지 맙시다. 난 모팻느님과 마형님을 믿어요! 절대 "아이린" 같은 아이린을 캐스팅해줄 것이라 믿어요! 이모티콘

 

 

 

덧붙여, 이제와서 신경쓰이는 장면.

 

인라인이미지

 

봉투에는 셜록 홈즈의 이름만 적혀 있는 건 아니고, 뒤쪽에 뭔가 더 적혀있습니다. 대체 뭔지 못알아보겠지만(...) (누군가 알아본 사람이 있을까?) 이전까지 별로 신경쓰지 않았기 때문에 그냥 넘겼었는데- 혹 단서가 될지도? (ㄲ) 이 쓸데없이 세심한 제작진들은 은근히 여기저기 화면 안에 단서를 뿌려놓으니까요. (처음 볼 땐 몰랐지만, 3편의 그 위조 그림만 해도, 초반부터 아주 여기저기 계속 광고가 나오던(...))

 

저 장면이 신경쓰이는게, 저렇게 풀샷을 비칠 때는 딱 그 부분부터 블러 처리가 된데다 순식간에 지나가고, 그 뒤론 셜록이 아예 봉투를 뒤집어서 잡기 때문에 아예 화면에 잡히지가 않아요. 굉장히 카메라를 의식한 것 같달까.

 

...뭐, 다 좋으니 내년 봄에 시즌2 방송해주면 안되겠니-라고 보챌래도, 빌보 배긴스로 꺼지신 왓슨님과 프랑켄슈타인으로 꺼지시는 셜록 때문에 안되겠지(...) 이건 뭐, 시즌2 하기 전까지 프레임바이프레임으로 핥아야 할 기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