行星 S-4266



2010-10-09
http://gamm.kr/577 아바타

인라인이미지

 

얼마전에 언듯 소식을 접한 게 기억이 나서 검색했더니, 아마존에 판매 페이지가 오픈되어 있군요. 11월 16일 발매 예정의 아바타 확장판(...)입니다. DVD는 이쪽, 블루레이는 이쪽.

 

디스크 3장 구성입니다. 박스셋 이미지로는 호화하군요(ㅋ) 젠장, 빌어먹을, 잡스 따위의 상술을 구사하다니- 4월에 산 DVD는 어디다 써먹으라고! 이 빌어먹을 카메론 감독님아, 그딴 식으로 살면 안되는거에여이모티콘

 

인라인이미지

 

첫번째 디스크에는 별 쓰잘데기 없이, 세가지 버전의 본편을 넣어놓는 센스를 발휘하십니다. 최초 극장 개봉판과 8분 추가의 스페셜 에디션판, 그리고 DVD/블루레이로만 공개되는 16분 추가의 감독컷. 감독컷에는 오프닝이 다르다는 듯. 첫번째 디스크는 DVD나 블루레이나 동일합니다.

 

-만, 아무래도 블루레이의 제한 용량이 DVD보다 훨씬 크다보니- 위에 나온 블루레이 두번째 디스크의 컨텐츠가 DVD쪽에는 두번째, 세번째 디스크로 쪼개져 들어가 있습니다! 그말인즉! 블루레이 세번째 디스크는 DVD 셋에서는 볼 수 없다는 말씀- 훗훗. 아니, 컨텐츠 차이가 날 줄은 생각하고 있었지만(...) 뭐, 두번째 디스크 컨텐츠도 DVD쪽에는 누락되는 게 있을 것도 같구요. 세번째 디스크의 컨텐츠는 말그대로 정말로 부가적인 컨텐츠라- 스크립트라던지, 아트워크라던지, 혹은 블루레이 특화의 인터액티브 컨텐츠 정도인 듯-한데, 하나 눈길을 끄는 것은 "Pandorapedia: Comprehensive guide to Pandora"라는 항목. 뭐-뭐지, 이거 시퀄 보려면 이 판도라 가이드 따위는 봐줘야 하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문득! (...)

 

뭐어- 좀 짜증나긴 하지만, 그래도 컨텐츠가 두둑하다보니 뭔가 짜증이고 뭐고 다 잊어버릴 것만 같은 기분(...) 아, 감독님 손에 놀아나다니, 분하다(...) 정말 되려 이렇게 빵빵한 서플이라니, 감독님 성은이 망극할 지경이지 않나-이모티콘

 

블루레이로 사야겠습니다. DVD는 4월판으로 상관없고(...) 젠장, 역시 대세는 블루레이인가- 세번째 디스크에는 인터넷이 되어야 하는 컨텐츠가 있다고 하니 PC용 플레이어를 일단 살까 생각중이기도 하고, 이왕이면 레코딩 기능이 있는 걸로 말이죠. (몰랐다가 지난주에 알았는데, 예전에 사둔 700M 공CD가 백장도 넘게 있는 듯(...) 그걸 이제 대체 어디다 쓰지? (...))

 

...국내에도 동일한 컨텐츠로 발매되는 거겠지? 올해 안에 나올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