行星 S-4266



2010-08-23
http://gamm.kr/559 셜록

 

없는 거 빼고 다 있는 유투브에, 역시나, 셜록 오프닝 테마도 있었습니다. 최근 보기 드물게 마음에 든 테마입니다. 오프닝 뿐만 아니라 극중에 등장하는 메인 테마도 굉장히 듣기가 좋아요. 스웨이드를 빼곤 브릿팝을 잘 듣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이 오프닝 테마를 듣고 있으면 왠지 브렛씨의 감성이 문득문득 떠올라서 말입니다. 영국의 감성인가-! 따위로 제멋대로 생각하고 있긔(ㄲ)

 

크레딧을 확인했더니, David Arnold라는 분이 작업하신 듯 한데- 이름이 딱히 생소하지도 않고, 다른 작품에도 참여하셨을 것 같아 좀 검색해보았더니! 이런! 놀라웁게도! Stargate SG-1에도 참여하셨었습니다! (그외에도 많더군요(ㅎ)) 아- 정말 SG-1 때 사운드트랙이 너무 마음에 들어서 물건너 아마존에서 CD를 주문했었던 아련한 기억- 뭔가 놀라웁네요(ㅎ)

 

오프닝 영상 중 삽입된 장면 일부는, 인터넷에 돌기도 했는데, 미니어처틱하게 찍은 영상들이 포함되어 있네요. 셜록측에서 가져다 쓴 것인가- 인터넷에서 본 건 꽤 전이었는데 말입니다. 마치 미니어처 도시 같은 장면들과, 극접사 혹은 현미경을 통해 본 사물들의 모습이 교차 편집되서 꽤 의미가 심장하네요(ㅋ)

 

셜록은 본토에서 3화까지밖에 방송하지 않은 모양입니다. 귀찮기 때문에 여기저기 검색해보진 않았고, tv.com에서 확인해봤지만 4화의 방영예정은 올라와있지 않네요. 파일럿 형식으로 방송한 것 같은- 3화까지 한번에 달려버렸는데, 어서 뒷편이 나와주었으면 하는 바램!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