行星 S-4266



2009-11-15
http://gamm.kr/484 스타게이트

인라인이미지

 

지난주에 시놉시스 확인했던 것과 같이, 정글에서 시작(ㅋ) 와- 이쁜이가 행동대장이야- 하고 좋아했지만(...) 초반부가 계속 키노 촬영 화면이라 좀 걸리긴 했지만, 그래도 오프월드인데, 뭔 일이 일어나도 우리 이쁜이 분량이 많겠지 했는데 말이에요(ㄲ)

 

SG-1은 시즌1 8화 무렵엔 벌써 오프월드 투어를 몇번이나 하고, 오닐대령님은 복제품도 생겼다가 8화에선 100살 노인이 되기도 했고- 4대 종족인 녹스도 이미 등장한데다, 바로 9화에선 아스가드인 토르까지 등장하는데 말입니다. 아틀란티스의 시즌1 8화 무렵까지 몇개의 오프월드가 등장한데다, 셰퍼드씨는 이후 스토리에도 종종 써먹히는 이라투스 버그한테 물리기도 했고, 8화에선 바로 제나이가 등장하기도 하지요.

 

그런데 대체 유니버스는(...) 우주선에서 내리지도 못하고 맘대로 오프월드로 나가지도 못하는데, 우주선의 파워 문제는 지구로 연결할 수 없다는 걸 빼곤 살아남는데는 큰 문제가 안될 거라는 걸 5화나 되어야 해결해주질 않나- (5화까지 별 내용이 없어(...)) 평행우주나 타임여행 소재가 드디어 등장하는가 했더니, 이따위 에피소드!!!!!!!!!!! 젠장, 두개로 좀 쪼개지 말란 말이야!!!!! 10화는 하프 시즌이라고 또 쪼갤 거면서, 시즌 파이널도 쪼갤 거면서!!! 일주일에 한개 방송하면서 정말!!!!!!! ...그래도 유니버스는 하프시즌까지는 결방 계획은 없으니 그건 좀 반갑지만(...)

 

아니, 다 필요없어요. 이쁜이만 좀 많이 나와주면 파워문제를 50화 가서 해결하든, 두개로 쪼개든 세개로 쪼개든 아무렇지도 않을텐데(<-)

 

인라인이미지

 

일라이가 키노를 쥐고 있으니까(...) 그래도 문득 저 뒤에서 클로이와 화기애애하게 장난치고 있는 이쁜이 발견(ㅋ) 저화질 캡춰로는 잘 안보이는군요. 고화질본에선 잘 보이던데(ㅋ)

 

인라인이미지

 

그걸 또 바로 확대해서 잡아주시는 일라이(ㅋ) 클로이 덕분에 이쁜이도 좀 잡히는구나(...) 젠장, 저자식은 왜 또 저 위치에 딱 서선- 덩쿨 때문에 잘 보이지도 않잖아!!! 이모티콘

 

인라인이미지

 

클로이를 포함한 일행 몇이 두통과 어지러움 등을 호소하면서 쓰러지기 시작. 바이러스일지도 모르니, 함선으로 바로 돌아가지 못할 것 같다고 보고하는 티제이누님. 키노 촬영 화면이라 더 그렇겠지만, 여기서도 이쁜이는 대사를 쳐도 화면에 제대로 잡히지도 않는 센스(...)

 

인라인이미지

 

클로이보다는 차라리 이쪽이 더 어울리지 않나요(...) 뭐, 이쁜이 취향이 아닐지도(ㅋ)

 

인라인이미지

 

-랄까, 그렇게 투덜투덜하는 사이에 느닷없이 클로이를 비롯한 몇이 마치 이라투스 버그와 가우울드를 합한 것 같은 외계 생물체의 공격을 받고 죽어버립니다(...)

 

인라인이미지

 

클로이의 죽음을 본 두 남자의 반응(...)

 

키노 촬영분은 그 행성에서 주워온 키노에 기록되어 있었던 것. 스타게이트 시리즈를 처음 접하거나, 혹은 이런 평행우주와 시간여행 소재를 많이 접하지 않은 뉴비들이 본다면 오늘 에피소드는 조금 헷갈리지 않았을까나(ㅋ)

 

물론 이번 에피소드 진행을 보면 오늘 보여진 키노 촬영분이 아닌 것도 최후의 우리 우주는 안될 것 같네요. 최후-라는 것은 이번 사건 이후로 앞으로 스토리를 이어나갈-이라는 의미입니다. SG-1에서도 뫼비우스편(시즌8 피날레 "Moebius Part 1&2")에서 대표적으로 쓰였고, 아틀란티스에서는 올드-위어편(시즌1 15화 "Before I Sleep"편)에서 쓰였지요. 스타게이트에서 대부분의 평행우주 관련 에피소드에서 평행우주는 평행우주로 취급하는 반면에, 평행우주 자체가 다시 우리 우주가 된 경우입니다. 뫼비우스편이나 올드-위어편 모두 다 마음에 드는데- 글쎄요, 유니버스의 이번 에피소드는 어떨려나.

 

인라인이미지

 

-랄까, 정말 이 장면 딱 보는 순간 그냥 웃음만(...) 아니, 이자식은 또 드러누웠어(...)

 

인라인이미지

 

들것에 실려가는 이쁜이(...) 미치겠다, 얘좀 어떻게 좀이모티콘

 

인라인이미지

 

남들 다 현재 상황에 좌절하고 걱정하고 있는데, 혼자 태평하게 코마 상태(...)

 

스캇 중위가 태평하게 드러누워있을 동안, 다시 밤이 되고 외계생명체들의 공격이 시작됩니다. -만, 역시 사람도, 무기도 모자란 상태에서는 역부족. 그리고 중간에 러쉬박사님이 냅다 뛰쳐나가 게이트로 달려가시는데-

 

인라인이미지

 

그 급박한 순간에 "For a moment there, I thought we were in trouble." 라는 말을 멋들어지게 남기고-

 

인라인이미지

 

웜홀이 불안정해보이는 게이트로 뛰어드신 러쉬박사님(...)

 

키노 촬영분을 같이 보고 있던 일라이가 도대체 이해가 되지 않아 하자, 영대령님이 덧붙이는데, "내일을 향해 쏴라"의 마지막 대사였네요(ㅋ) 오래된 영화라 난 보진 못했지만(어릴 때 봤을지도모르지만, 기억엔 없음(...)), 뭔가 그 엔딩 장면과 저 러쉬박사님이 게이트로 뛰어드는 장면이 어울릴 것 같기도 하고(ㅋ)

 

인라인이미지

 

뭐, 그렇게 러쉬박사님은 실종에, 다들 죽어버린 상태에서 깨어난 이쁜이. -다행히 일라이가 이쁜이 옆에 와서 죽어있는 센스(...)

 

인라인이미지

 

키노 촬영분이라, 이쁜이는 다리 밖에 안나와이모티콘 뭐야, 얘좀 어떻게 쫌!!!!!!!

 

...저화질은 어두워서 그나마 다리도 잘 안보이네(ㅋ)

 

인라인이미지

 

자기 혼자 살아남은 걸 깨닫게 된 스캇 중위.

 

인라인이미지

 

데스티니가 다시 초광속 비행에 들어가기까지 45분 남은 상황. 게이트를 연결해보지만, 웜홀은 여전히 불안정해보이고- 스캇 중위는 메시지를 녹화해 게이트 반대편으로 보냅니다. 참, 핥을 장면 이따위 밖에 없구요(...)

 

키노에 녹화된 다음 장면은 동일한 정글 행성의 모습. 쓰러져 있는 러쉬 박사님의 모습이 잡혀 있지요. 그리고 그 장면이 바로 과거로 돌아간 것이라는 걸 깨달은 우리 우주의 러쉬 박사님. 키노 촬영분에서 보여지는 불안정한 웜홀이 태양의 플레어 간섭 현상일 거라 추측하게 되지요.

 

SG-1에서 처음 보여진 이후 꽤 유용하게 쓰여지고 있는 플레어 간섭 현상입니다만(ㅋ) 그렇게 정확한 시각을 맞추는 것도 힘든데, 이런 식으로 우연히 간섭 현상으로 시간 여행을 하게 되는 에피소드가 꽤 있으니, 그것도 참 아이러니컬 하지만요(ㅋ) 뭐, 관련 에피소드는 다 좋아합니다. SG-1에서 처음 쓰였던 1969나, 그 이후의 2010, 그리고 직접적인 관련은 없지만 2010에 연결되었던 2001 등의 연도 시리즈는 다 좋아합니다(ㅋ) 란티안이었던 자누스가 만든 타임머신을 제외하면 스타게이트 세계관에서 유일하게 시간여행이 가능한 이론입니다만-

 

뭐, 물론 이 방법 이외에도 시간여행을 했던 적은 있긴 하지만, 딱히 정확히 설명된 건 없었고. 특히 1969 에피소드에서 미래로 간 SG-1을 현재로 되돌려보냈던 카산드라의 방법은 설명되지 않았었지요. 사실 그건 녹스가 다이얼러 없이 웜홀을 생성하던 장면도 연상케 했었는데, 녹스는 특별한 도구 없이 웜홀을 장소 뿐 아니라 시간까지 지정해서 연결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해도 별반 놀라울 것 같지도 않긴 하지만(ㅋ)

 

인라인이미지

 

정말 핥을 장면이라곤 이따위 의미 없는 장면들뿐(...)

 

인라인이미지

 

키노 촬영분에서 사람들이 증상을 호소하기 시작했던 바로 그 시점에 데스티니에서도 같은 사람들이 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클로이와 바네사 소위가 먼저 혼수 상태에 빠지게 되지요. 클로이가 쓰러져서 침울한 스캇 중위. 바네사누님한테는 이젠 일말의 감정도 남지 않은 듯(...)

 

인라인이미지

 

나의 감상 포인트는 이쁜이인데(...) 이쁜이 비중 좀 더 늘려줘(<-)

 

인라인이미지

 

바이러스의 원인은 정글 행성이 아니라, 이전 얼음 행성에서 가져온 물 때문이라는 사실이 밝혀지고, 스캇 중위의 마지막 촬영분에서 정글 행성의 외계 생명체가 백신 효과가 있는 것 같다는 추측을 하게 되지요. 그리하여 영대령님과 그리어중사, 스캇중위, 그리고 엑스트라 한분(...)이 다시 정글 행성으로 돌아오게 되는데-

 

아놔, 저건 뭔가여! 대체 언제쯤 밝고 화창한 햇살 아래의 이쁜이를 볼 수 있는 거냐긔!!!!!! 이모티콘

 

인라인이미지

 

얼마 지나지 않아 데스티니와의 통신 체크 중, 클로이가 죽었다는 소식을 전해 듣는데- 그 전에 바네사 소위와 클로이가 연속으로 죽어서 좀 힉겁했지요. 바네사 소위 죽을 땐, 헛, 정말 이대로 아웃인가- 하고 생각했지만, 클로이가 죽는 장면에서 좀 이상한 낌새가 느껴졌달까(...) 러닝타임은 다 되어가는데, 클로이가 죽어버리다니(...)

 

스타게이트 시리즈에서 주연급 배우진들이 쉽게 죽어버리면 그건 사실이 아닙니다. 어떻게든 되살아나게 되지요. 되살아나거나, 그게 우리 우주가 아니거나, 뭐 기타 등등등. 정말 가장 어이없었던 게 아틀란티스 시리즈 피날레의 로난이었지(...) 너무 순식간에 죽어버려서, 시리즈 피날레라서 막 죽이는건가! 하고 흥분했는데, 친절한 레이쓰씨가 되살려주시는 센스(ㄲ)

 

-랄까, 클로이가 죽었다는 소식을 듣는 순간의 이쁜이 컷은 저따위일 뿐이고(...)

 

인라인이미지

 

뭐, 바로 뒤이어 번개가 쳐주시는 센스입니다만(...)

 

인라인이미지

 

망연자실, 넋나간 스캇 중위. 영대령님이 자네가 필요하다며 몇번이나 이름을 외쳐부릅니다.

 

인라인이미지

 

...이건 뭐 정글 행성에 살고 있는 벌레란 벌레는 모조리 잡아 다 죽여버릴 기세(ㅋ)

 

인라인이미지

 

-랄까, 바로 직후에 스캇 중위를 제외한 나머지 셋이 외계 생명체의 공격을 받고 모두 죽어버리시는 센스(...) 대-대체 바로 옆에 서 있는 스캇 중위는 왜 공격을 안당하는 건데! (...)

 

아, 이런 컨비니언트한 드라마 같으니(...)

 

인라인이미지

 

바로 게이트로 달려와 키노를 켜는 스캇 중위. 메시지를 녹화합니다. 자신이 이전 키노에 녹화했었던 내용을 따라 다시 과거로 보내 팀을 구할 심산인 거지요. 그래도 그 순간에 잘도 이렇게 머리가 굴러갔네요(ㅋ)

 

인라인이미지

 

중간에 뒤로 살금살금 다가오는 벌레 한마리를 쏘쿨하게 한방에 처치해버리시는 센스. 아- 이 장면의 스캇 중위는 쫌 멋졌다(...) 뭐, 하도 어둑어둑한 화면인데다 흔들리기까지 하긴 했지만(...)

 

인라인이미지

 

"Please believe me. You don't have much time. Act now, or you're all going to die."

 

저 장면을 보면서, 순간, 오오- 이제부터 시작인가!!!! 하고 생각했는데, 느닷없이 다음 장면에 우리 쿠퍼라이트 형님들 이름이 뜨는 센스(...) 뭐-뭐지, 왜 끊는 건데!!!! 하프시즌도 아니잖아!!!! (아니, 하프시즌 때 끊는 것도 마음에 안들지만(...)) 10화까지 하고 하프시즌이라며! 9화는 여기서 연결될테고, 10화때 또 끊는 거냐!!!

 

아, 정말 다 좋다 쳐도- 이번 에피소드는 절반 이상이 키노 촬영분인데다(...) 그나마 정상적인 화면도 여전히 카메라 흔들어대고 있지(...) 여전히 어두침침한 날만 골라서 촬영하질 않나(...) 쳇. 이런 스타게이트 다큐멘터리 따위(...) 차라리 일라이 팬이라면 좋을 거 같아요. 대사도 많고, 화면에도 많이 잡히고(ㅋ)

 

뭐, 이전 시리즈들과는 다르니까, 좀더 인내심을 가져야겠지요(...) 본토 시청율이 잘 나오고 있다니 다행입니다만. 아틀란티스보다야 많이 나오면 조기종영 될 염려는 없겠지- MGM 자금난이 어떻고 해도 SG-1 세번째 영화판 이야기도 나오고 있고- 아틀란티스 영화판은 언제 찍어주냐고.

 

유니버스 스타일도 나쁘진 않아요. 사실 SG-1은 좀 예전꺼라 그런지, 컨셉도 그렇고 그 이후의 SF 계열과는 좀 다르게 너무 꿈과 희망과 무적의 SG-1이라(ㅋ) 사실 그래서 유니버스에 SG-1이 등장하는 상황은 그닥 반기는 편은 아니랄까- 오닐준장님이야 어차피 SGC 커맨더이시니까 넘어가고, 샘언니나 대니얼만 등장을 자제해주시면-이랄까요. 예전 아틀란티스에 등장하셨던 것처럼 유니버스에서도 개입을 한다면 정말 별로일 것 같은 기분. 샘언니가 유니버스 시즌1 후반부에 등장한다는 뉴스가 있던데, 이전 프리미어 때처럼 정도라면 모르겠지만- 설마 고대인 통신 기구 통해서 데스티니에 탑승하시는 건 아니겠지(...) 아 제발 좀 그것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