行星 S-4266



2009-10-04
http://gamm.kr/441 프린지

아무래도 날잡아서 프린지 연구나 좀 해봐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만(ㅋ) 그냥 아무 생각없이 따라가던지, 혹은 정말 열과 성을 다해서 프린지 세계에 같이 빠지던지 둘중 하나가 될 수 밖에 없는 쇼입니다. 이 빌어먹을 제작진은 쉽게 눈에 보이는 떡밥 이외에도, 마니아가 형성될만한 온갖 장치를 다 해둬서(...)

 

시즌1을 대충 몰아봤기 때문에, 게다가 좀 정신차리고 본 건 후반부부터였기 때문에, 실은 지금쯤이면 좀 복습을 해야 합니다만, 훗훗, 이게 또 작은 화면으로 복습하면 안되요. 우리 옵저버씨도 찾아야 하니까요(ㅋ) 옵저버씨 이외에도 뭐가 또 숨어있을지도 모르긔(...) 조만간 날잡아서 옵저버씨 장면이나 정리해야지- 하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오늘 놀랍게도 엔딩에 옵저버씨가 대놓고 등장하셔서, 원(...) 프린지 방송 중 CF 타임에 표시되는 문양들도 무의미한 것들이 아니더군요. 각 에피소드마다 특정한 단어로 나타나는데, 시즌1 파일럿에는 "OBSERVER"였다고 합니다. 게다가-! 놀라웁게도, 오프닝 크레딧에는 "OBSERVERS ARE HERE"라는 글귀도 숨어있어요(ㅋ)

 

인라인이미지

 

시즌1 오프닝에서는 "DARK MATTER"가 나오기 직전입니다. 시즌2 오프닝에서는 이미지 자체는 거의 같은데, 텍스트는 모두 다르더군요. "DARK MATTER"가 "MUTATION"으로 바뀌어있습니다. -설마, 패러렐 유니버스를 의미하는, 그런 세심한 장치인가(...) (텍스트 중에 "PARALLEL UNIVERSES"도 추가되었지요.)

 

음. 시즌1을 복습하면서 피터씨 관련된 내용을 추적하려고 했는데, 프린지에 등장하는 팀(이랄까)이 몇이나 되는지도 따져봐야겠습니다. 확실히 여러개의 팀이 동시에 움직이고 있고, 쇼에 주로 보여지는 것은 그 중에 올리비아-피터 팀이구요. 각 팀은 주로 각각 움직이곤 있지만, 연결 고리를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고, 중간중간 의도하지 않게 부딪혀서 팀의 윤곽이 드러난다거나 하기도 합니다. 오늘 등장한 메인 팀은 ZFT쪽 같지도 않고, 매시브 다이나믹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것 같진 않은데, 옵저버를 뒤쫓고 있더군요. 이 팀이 수집한 검은색 브리프케이스의 내용물은 옵저버가 수집하고 있는 자료가 맞는 것 같긴 한데, 실은 이 옵저버의 의도는 정확히 밝혀진 것은 없으니까 말입니다.

 

인라인이미지

 

샘 와이스씨를 찾아간 리브언니. 착실하게 하라는대로 볼링슈즈를 신습니다- 만, 수전증 걸리듯 덜덜덜 떨리는 손으론 신발끈하나 제대로 묶질 못합니다. 충분히 혼자서 볼링슈즈를 신을 시간을 주곤 직접 신발끈을 묶어준 샘 와이스씨는 이제 문닫아야 한다고 가라고 합니다(ㅋ) 완전 이거뭥미- 포스(ㅋ)

 

인라인이미지

 

침실이 2개인 집을 구해서 이사가고 싶어하는 아들과, 딱히 이사가고 싶지 않아하는 아버지. 이런 사소한 문제로 틱틱대기도 하지만, 뭐, 그런 게 가족인거죠(ㅋ) 게다가 월터아버님을 이길 아들이 어디있겠나여(ㅋ) 가엽기도 하지, 우리 피터(ㅋ)

 

난 이 부자가 너무 맘에 들어요(ㅋ)

 

인라인이미지

 

수사요원: "실례합니다. 출입허가증이 있나요?"

월터아버님: "아니, 난 없는데. 당신은 있나요?"

 

역시 아버님 이길 사람이 어디 있겠나여(ㅋ) 프린지는 이렇게 생각없이 따라가도 좋아서, 맘에 듭니다. 뭐가 엄청나게 복잡하고 거대한 스케일로 백그라운드에 진을 치고 있는 것 같지만, 크게 고민하지 않고(아니, 고민할 수 없을 정도의 스케일이라(ㅋ)) 그냥 소소하게 보는 재미도 주는 점이 좋아요.

 

인라인이미지

 

지난화를 본 이후에야 새삼 깨달았지만, IQ 190이 넘는 초지니어스 피터씨. 폭발로 난장판이 된 현장을 찬찬히 팔짱 끼고 쓰윽 둘러보곤 빅텀-제로의 소지품을 찾아내는 기술을 보여주십니다. 그리고 후반부에도 유사한 장면이 하나더 등장하는데-

 

인라인이미지

 

샘 와이스씨의 말대로 두통이 찾아온 언니.

 

인라인이미지

 

플래시백처럼 중간중간 번득번득 지난 시즌 피날레의 얼터너티브 유니버스의 장면들이 삽입되었습니다. 엘리베이터 장면과 윌리엄 벨의 모습, 그리고 쌍둥이 빌딩의 모습. 그런데 중간에 분명 호흡기를 낀 사람이 나왔었는데, 그런 사람은 피날레에 등장하지 않았었는데 말이에요. 게다가 윌리엄 벨로 추정되는 사람은 입 언저리 부분만 클로즈업에 화면도 거꾸로 나오고 말이지요. 분명 리브언니가 저쪽 세계에서 겪은 장면 중의 하나로 보입니다만- 뭐, 이번 시즌 가기 전에 뭐라도 보여주겠지(...)

 

인라인이미지

 

연구실 안에서 피터가 치즈버거를 한입 베어물자 소리를 내는 진(젖소입니다(ㅋ)). 월터아버님이 그걸 듣고 피터에게 좀 생각을 하고 먹으라고 하자, 보란듯이 더 크게 한입 베어무는 피터. 하지만 진은 더 큰 소리를 내지요ㄲㄲㄲㄲㄲㄲㄲㄲ 그걸 들은 비숍 부자입니다ㄲㄲㄲㄲㄲㄲㄲ 아놔- 이런 개그 부자 같으니ㄲㄲㄲㄲㄲㄲㄲ -랄까, 크리스털화되어서 폭발한 사람의 파편을 짜맞추기한 시체 앞에서 잘도 치즈버거가 넘어가네요, 피터씨는(ㅋ)

 

에효. 우리 딘형님은 몇화나 가야 저렇게 치즈버거 먹는 모습이 다시 나올까나이모티콘

 

인라인이미지

 

이라크 바그다드로 원정간 피터씨와 리브언니. 리브언니 얼굴은 참 동그랗고 조막만해서 부럽다능(ㅋ) 눈썹이 연해서, 저래놓으니 진주귀걸이의 요한슨이 생각나네요(ㅎ)

 

인라인이미지

 

그리고 월터아버님 실험의 피해자가 된 아스트리드(ㅋ) 아무리봐도 터질 거 같던데, 왜 안피했는지는 알 수 없지만(...) 그나저나 폭발했던 사람처럼 터졌으면 굉장히 위험했을텐데, 잘도 그냥 연구실 한가운데에서 실험했네요(...) 투약분량이 1회라서 그냥 무시했나(...)

 

인라인이미지

 

"원 미시시피, 투 미시시피, (브로일스 대령님 눈치 좀 보고) 쓰리 세컨즈, ..."

 

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아놔 우리 아버님이 최고에요! 아, 정말 아버님 꽤 유력한 배후자이기 때문에 어떻게 될지 궁금하지만, 뭐, 그저 이런 아버님은 정말 최고에요! ㄲㄲㄲㄲㄲㄲㄲㄲ 게다가 브로일스 대령님 눈치 보고 제대로 "초"로 세지만, 금새 다시 미시시피로 돌아가주시는 센스! (ㅋ)

 

인라인이미지

 

"I'M WATCHING YOU."

 

...초반에 파편들 사이에서 경찰관 배지를 찾아냈을 때도 그렇지만, 아무래도 피터씨가 옵저버 같은이모티콘 이자식은 맨날 지켜보고 지켜보고 지켜봅니다. ...실은 다른 세계에서 건너온 옵저버 중의 하나라거나? (ㅋ)


자, 이제 슬슬 IQ 190을 보여줘. 정말 "천재"를 제대로 표현한 건, 프뷁 시즌1의 석호필과 넘버스의 찰리교수님 뿐인 듯. (석호필은 시즌2를 지나면서 범인-이 됩니다(...)) 아, 우리 로드니씨도 있구나(ㅋ) (뭐, 그쪽은 천재라기보다는 먼치킨이지(ㅋ))

 

인라인이미지

 

이사 문제를 원만하게 해결하신 비숍 부자입니다. 자신이 고집을 부리면 피터도 어쩔 수 없을 거라는 걸 알고는 있지만, 아들에게 잘 보이고 싶으신 아버님이 양보하셨습니다(ㅋ)

 

인라인이미지

 

그리고 리브언니 완치. 이건 마치 눈먼자도보게하고앉은뱅이도걷게하는마지막칸의기적-같은 순간이 아닐 수 없습니다(ㅋ) 샘와이스씨의 별 말도 안되는 신발끈 묶기, 어린이 볼링 대회 점수 매기기, 손 치수 재서 맞는 볼링공 찾기 등등의 미션에 질려버리신 리브언니는 지팡이도 뿌리치고 벌떡 일어서 두손으로 권총을 꼭 쥐고 정확히 조준하시는 미라클을 보여주십니다(ㅋ)

 

샘와이스 만세! (...)

 

저-정말 이것이 니나샤프의 의도인 것인가?!

 

인라인이미지

 

문제의 검은색 브리프케이스는 옵저버에게 전달되는 물품. 붙잡힌 이번 사건의 주모자인 모대령의 말을 빌리자면, 이들은 우리를 관찰해서 우리를 공격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뭐, 이건 헐리웃 영화에서 너무 많이 나온 대사이긴 하지만(...) (저기, 이번에 V에서도 우리를 관찰하죠(...))

 

인라인이미지

 

가방안에 든 물품이 다 보여지진 않았지만, 사진 3장은 일단 나왔습니다. 모두 월터아버님이 찍힌 사진. 사진 프레임 형태로 봐선, 다른 옵저버들이 찍은 사진 같습니다. 이전에 우리 세계의 옵저버(한명이 아닐지도 모르지만)가 저런 기계로 관찰하는 걸 보여준 적이 있지요.

 

-랄까, 딱히 저 월터아버님이 우리 세계의 월터아버님이 아닐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 월터아버님은 꽤나 요주의 인물이라, 새삼 저렇게 관측 자료가 갈 것 같진 않은데. 혹 다른 세계 중 하나에선 월터아버님이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났다거나- 이전에 옵저버씨가 월터아버님과 피터를 구해준 장면도 나왔던 것 같은데, 우리를 공격하려는 게 아니라, 쓸데없이 신기하다며 차원을 넘나들면서 문제를 일으켜대는 우리를 감시하고 있는 쪽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는군요.

 

그나저나 이번화엔 찰리오라버님이 한번도 등장하지 않았어요이모티콘 중간에 이라크에 갈 때 브로일스 대령님이 FBI 요원을 한명 붙여야하지만, 리브언니는 보내고 싶지 않다고 말한 순간에 그럼 찰리오라버님이 가시는 건가! 하고 생각했었는데(ㅋ) 아, 오라버님 뭐하고 계시지이모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