行星 S-4266



2009-09-19
http://gamm.kr/431 프린지

인라인이미지

 

오프닝은 바뀌지 않았군요. 아니, 꽤 마음에 드는 오프닝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상관없습니다만.

 

프린지 시즌2가 시작되었습니다! 시즌1 도중에 보기 시작했는데, 파일럿에서 아주 날아다니시던 우리 리브언니에게 반했달까 어쨌달까(ㅋ) 좀 껄렁해 보이는 피터씨도 흥미로웠지만, 이분은 어째 시즌1이 끝나도록 별다른 활약이 없어서 의외였긔(...) 시즌2의 피터씨는 뭔가 좀 발동이 걸린 듯한 기분이지만(ㅋ)

 

인라인이미지

 

시즌1 피날레에서 뉴욕의 쌍둥이 빌딩을 보여주면서 끝났었지요. 이번 에피소드의 타이틀이 "A New Day in the Old Town"이라서 좀 걱정했었는데요. 패러렐 유니버스에서 에피소드가 진행되나 해서 말이지요. 만약 그렇다면 리브언니 쉽게 이쪽으로 돌아오지 못할지도 모르는데- 다른 캐릭터들 보고 싶어서 어쩌나- 하는 걱정이(ㅋ) 뭐, 메인급들이야 다 나오겠지만, 아스트리드나 찰리쪽이 걱정이 되어서-

 

그런데 이 언니 시작부터 다이나믹하게 돌아와주시고(...) "old"는 그 "old"가 아니라 이 "old"였던 건가(...)

 

인라인이미지

 

아스트리드도 계속 나옵니다! 아스트리드 초등장 장면에서 피터씨가 "Nice haircut."이라고 말붙여주시는 센스(ㅋ) 마치 저 SG-1 시즌8 프리미어에서 느닷없이 헤어스타일이 바뀐 틸크를 보곤 깜놀하시던 대령님 생각나긔(ㅋ)

 

난 아스트리드가 좋아요, 월터아버님은 아직도 아스트리드의 이름을 못외우셨지만(ㅋ) 요전엔 "아스피린"이라고 부른 적도 있는데, 오늘은 "아스테릭스"라고 부르시는 월터아버님(ㅋ) 그치만 아스트리드는 굴하지 않아요이모티콘

 

맨 왼쪽은 뉴페이스. 이분도 뭔가 숨기고 있는 게 있는 듯.

 

어쨌거나, 사고를 일으킨 범인이 셰이프-쉬프터라고 확신하는데- 확실히 프린지는 현상면에서는 슈뇌와 다를 바가 없다니까요(ㅋ) 슈뇌의 셰이프-쉬프터는 말그대로 껍질을 벗었지만, 프린지의 셰이프-쉬프터는 뭔가 기기적으로 해결하는 것이 차이가 날 뿐.

 

인라인이미지

 

사고를 일으킨 셰이프-쉬프터가 다음 희생물의 집에 찾아가 모습을 바꾸고 있을 때 TV에 나오던 장면- 핫, 저분은 아울러싸잡아초현상계의 전설, 멀더요원님이 아니신가요! (ㅋ) 저 영상은 엑스파일 중 "Dreamland" 에피소드의 장면이라고 하는군요. 멀더와 다른 요원이 몸이 뒤바뀐 에피소드라고 합니다(ㅋ) 그러고보니, 요즘 OCN엔가 수퍼액션엔가 프린지 시즌1을 방송해주기 시작하던데, 광고 영상에서 "멀더, 언제까지 외계인 타령만 할텐가" 따위로 카피하시던데(ㅋ)

 

인라인이미지

 

시즌1 피날레 본지가 좀 되어서(...) 아무래도 임팩트는 쌍둥이 빌딩 뿐이었고(...) 아니, 쌍둥이 빌딩이 그렇게 생겼는지는 확신하진 못했지만, 뭐, 패러렐 유니버스로 건너간데다, 그렇게 의미심장하게 엔딩 장면에 똑같이 생긴 건물 두개를 잡았으니, 분위기상 당연히 쌍둥이 빌딩- 영화나 소설은 아무리 현실과 다르다고 하지만, 영화나 소설 같은 현실도 꽤 된단 말이지요.

 

그래서 이 장면이 처음에 나올 때는 저 "MEETING"을 보곤, 뭔말이야- 따위를 중얼거렸달까. 사실 리브언니가 느닷없이 돌아오신 뉴욕의 사고 장면도 그냥 그러려니 넘어갔고(...) 그런데 좀전에 다시 시즌1 파이널의 엔딩 부분만 돌려보았더니, 다 연결되더군요(ㅋ) "MEETING"은 당연히 윌리엄벨과의 만남이고, 사고 장면도 시즌1에서 약간의 암시가 있었고- 사실 시즌1 파이널에서 윌리엄벨과 만나기 직전까지 뭔가 일이 터질 것 같은 그런 긴장타는 분위기였기 때문에, 좀 그냥 흘러가서 좀 의외였었는데- 딱 그 시간대로 돌아가버리네요.

 

음. 거울을 통해 이쪽저쪽의 타자기가 교신하는 장면은 마치 스타게이트 초반에 나왔던 양자거울을 떠올리게 하는군요.

 

인라인이미지

 

찰리도 "일단은" 계속 나와주시더군요! 병원에서 리브언니와 대화하던 저 장면은 정말이지- 찰리가 유부남만 아니라면 정말 난 이 커플을 지지했을 거에요(ㅋ) 아, 정말 요전 시즌에서 찰리형님, "임신"하셨을 때(ㄲㄲㄲ) 죽는건가 싶어서 조마조마했긔(ㅋ)

 

뭐, 찰리형님이 이미 임자가 있는 몸이니, 아쉽지만 피터-리브 라인을 지지할 수 밖에 없습니다(...) 피터-리브 라인은 서로 신경쓰고 있는 것 같긴 한데, 별로 진전될 기미가 안보여서 좀 재미없달까. 피터는 리브언니 동생한테 신경쓰는 것처럼 행동하고 있고(...) 뭐, 그래도 이번화에서는 레이첼도 등장하셔선 피터씨에게 리브언니가 좋아하고 있는 걸 알고 있냐는 말을 하긴 했지만(ㅋ) 뭐, 어떻게 될려는지.

 

인라인이미지

 

셧다운 위기에 처한 프린지 부서- 브로일스대령님은 워싱턴으로 불려갑니다. 재미없는 의원님들과 상대중이신데- 아아, 뭐 이런 장면이 한두컷 들어가는 건 괜찮지만, 스타게이트처럼 한 에피소드를 통째로 할애해서 과거를 곰씹는 그런 짓은 하지 말아주세요. 뭐, 그러진 않을 것 같지만(ㅋ) 스타게이트 제작진은 두세시즌에 한번씩은 꼭 그런 걸 넣어서- 뭐, 지구에서 킨지의원이 날뛰던 건 그렇다치고, 아틀란티스가 지구의 IOA가 아닌 페가수스 은하계의 숨은 연합들에게 조사 받던 에피소드는 참 어이없었지요(...)

 

그리고 놀라운 의원님의 첫마디. 브로일스대령님이 맡았던 예전 프로젝트를 언급하면서 "old x designation"이라고 언급하셨지요! 뭐-뭐지, 엑스파일인가! (ㅋ)

 

인라인이미지

 

의원님들 포스에도 굴하지 않는, 브로일스대령님. 파일럿에서 첨 나오셨을 땐, 뭐지이해골바가지는(...) -이라고 생각했었지만, 갈수록 멋져보이신달까. 정말 밑에서 일하고 싶어지는 상사-이지요. 여러가지로 리브언니 뒤를 봐주고 계시지만, 가장 멋졌던 건 시즌1 15화에서 아이를 빼돌리던 때였어요.

 

인라인이미지

 

이번화에서는 관련 인물들이 다 얼굴 한번씩은 비춘듯한(...) 윌리엄벨 빼고(ㅋ) 난 사실 아직 이 두분의 관계가 뭔지 잘 모르겠고(...) 시즌1 초반엔 둘이 한패라고 생각했는데, 중반쯤부터인가는 아닌 것 같기도 하고- 또 오늘 대화도 의미가 심장하고(...) 아- 난 저 아주머님을 어떻게 판단해야 할지 모르겠어(...)

 

그나저나, 시즌1 파이널의 엔딩 부분을 다시 볼 때 알게 되었지만, 윌리엄벨이 바로 올드-스팍이더군요! 우힛. 윌리엄벨 얼굴이 드러나던 장면에서, 어라- 어디선가 본 분인데- 라며 머리속에서 그려지는 그 독특한 눈썹과 귀- (ㅋ)

 

아, 매시브 다이나믹 사이트도 있지요. 어쩌다가 처음 그 사이트를 갔었는지 기억이 안나는데, 확실히 이런 온라인 매터리얼은 드라마나 영화 제작진들이 즐겨쓰는 방법인듯(ㅋ)

 

인라인이미지

 

여자처차해서 셰이프-쉬프터를 뒤쫓아간 피터(와 뉴페이스와 찰리). 딱 보면서 생각한 것은-

 

그렇지! 셰이프-쉬프터는 지하에서 허물을 벗는다고! (<-)

 

미안, 슈뇌의 세계나 프린지의 세계나, 민간인이 보기엔 현상은 똑같다긔(ㅋ)

 

인라인이미지

 

찰리형님이 셰이프-쉬프터를 잡으시고- 이번화의 하루(시간적인 하루가 아님)가 끝난 시점. 병원에 찾아온 피터씨입니다만. 에피소드 초반에 리브언니가 정신을 차리면서 피터씨의 멱살(ㅋ)을 쥐어잡곤 엄청난 속도로 그리스어로 뭔가 말을 했었지요. -그런데 그걸 정확히 옮기는 겁니다, 피터씨가! 우오오오오오- 이놈도 천재인가! 요즘의 드라마는 왜 이렇게 천재가 많아! -따위의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어릴 때 엄마가 자기 전마다 해주던 말이라고 덧붙이더군요(...)

 

시즌2에서는 피터씨가 좀더 활약을 해주었으면 하는 기분입니다. 시즌1에선 너무 끌려만 다녔다긔(...)

 

인라인이미지

 

그리고 뉴페이스 요원님은 집에 돌아가서 뭘 그리 찾아대시는지, 파일을 들여다보며 뭔가 정리를 하고 계시더군요. 맨 마지막 라인에 "THE BEAST"라고 적고, 아래줄에 "R19:20"이라고 적습니다. R이 도대체 성경의 어디인지 몰라서-_- 좀 찾아보았더니, 왠걸. 바로 "요한계시록".

 

...저, 여기도 아포칼립스인가요. 아니, 아포칼립스는 우리 무당형제들이 불러와선 막는다고 용쓰고 계신데 말이에여(...) 아무리 생각해도 만만한게 계시록인듯(...)

 

저 메모장에 적은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처럼 궁금해져서 각 성경 구절을 찾아보았어요(ㅋ)

 

8455-FD - KINGDOM AGAINST KINGDOM.
Lk21:10

Then he said to them: "Nation will rise against nation, and kingdom against kingdom.

또 이르시되 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

 

6354-FD - TESTS.
Jn4:1

The Pharisees heard that Jesus was gaining and baptizing more disciples than John,

예수의 제자를 삼고 세례를 주는 것이 요한보다 많다 하는 말을 바리새인들이 들은 줄을 주께서 아신지라

 

6574-FD - A DOOR STANDS OPEN.
R4:1

After this I looked, and there before me was a door standing open in heaven. And the voice I had first heard speaking to me like a trumpet said, "Come up here, and I will show you what must take place after this."

이 일 후에 내가 보니 하늘에 열린 문이 있는데 내가 들은 바 처음에 내게 말하던 나팔 소리 같은 그 음성이 가로되 이리로 올라오라 이후에 마땅히 될 일을 내가 네게 보이리라 하시더라

 

2548EA-FD - EAT THE FLESH.
R19:18

so that you may eat the flesh of kings, generals, and mighty men, of horses and their riders, and the flesh of all people, free and slave, small and great.

왕들의 고기와 장군들의 고기와 장사들의 고기와 말들과 그 탄 자들의 고기와 자유한 자들이나 종들이나 무론 대소하고 모든 자의 고기를 먹으라 하더라

 

7546B-FD - THE BEAST
R19:20

But the beast was captured, and with him the false prophet who had performed the miraculous signs on his behalf. With these signs he had deluded those who had received the mark of the beast and worshiped his image. The two of them were thrown alive into the fiery lake of burning sulfur.

짐승이 잡히고 그 앞에서 이적을 행하던 거짓 선지자도 함께 잡혔으니 이는 짐승의 표를 받고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던 자들을 이적으로 미혹하던 자라 이 둘이 산 채로 유황불 붙는 못에 던지우고

 

실은 난 무슨 의도인지 모르겠긔(...) 성경의 말씀은 잘(...) 보기에 FBI의 프린지 파일을 뒤적거리면서 뭔가 성경 구절과 매핑하고 있는 것 같던데 말이지요. 맨 첫구절은 왠지 그 ZFT 성명서를 떠올리게 합니다만.

 

정말이지, 이 뉴페이스는 뭔가 숨기는 게 있는 것 같단 말이지요.

 

 

그리고 오늘의 충격적인 엔딩.

 

인라인이미지

 

찰리형님이 죽었습니다아아아아아아-!!!!!!!!!!!!!!!!!!!!!!!!!!!!!!!!!!!!!!!!!!!!!

 

아아아아아아악- 이러면 안되지! 이러면 안되는거야! 찰리형님이 시즌1 내내 몸으로 떼우며 수고하신 게 얼만데, 이러면 안되는거라고!!!!! 아니, 셰이프-쉬프터와 딱 마주친 장면에서 확 장면 전환되길래 좀 찜찜하긴 했지만- 생각해보면 그 장면에서 간호사 시체와 찰리형님과 셰이프-쉬프팅 장치가 발견되었었지요. -랄까, 어쩐지 뭔가 빠진 것 같다-랄지, 좀 찜찜한 기분을 떨쳐버릴 수가 없었는데, 그렇잖아요. 찰리형님의 모습으로 둔갑한 셰이프-쉬프터일 수 있는 거니까- 그래도 뭐 해피엔딩으로 끝나는 듯 하여 방심했는데-

 

어흙. 어쩜좋아. 이건 찰리형님을 되살릴 수도 없잖아- 이러면 안되는거라고오오오오-

 

-랄까, 사실 이 셰이프-쉬프터는 리브언니를 죽이려고 했을 때 뭔가 감정의 동요가 있는 듯이 보였습니다만. 이녀석도 뭔가 숨기고 있는 게 있는 건가(...)

 

 

흙. 찰리형님께 심심한 애도를이모티콘 어떡하지, 그 어여쁘신 부인님은! 우리 리브언니는! 이모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