行星 S-4266



2009-08-29
http://gamm.kr/413 뮤즈

인라인이미지

 

신보 레지스탕스에 수록될 곡입니다만. 뭐, 첫번째 싱글컷이기도 하구요. 아니, 아직 싱글은 발매되지 않았지만. 갈수록 온라인에서 음원을 듣는 게 쉬워져서(...) 드라마나 영화나 애니만 네타가 있는 게 아니란 말입니다. 음악을 CD로 듣지 않는 나에게는 (아니, 맘 같아선 집안에 거창한 오디오 시스템이라도 갖춰놓고 CD로 듣고 싶지만(...)) 정말 MP3 리핑이라도 내 손으로 하지 않으면 이건 뭐 CD를 포장도 뜯지 않아도 될 수준이기 때문에- 최근엔 음원 네타를 최대한 당하지 않으려고 노력 중에 있습니다만.

 

그래서 업라이징이 표절이네 마네, 업라이징과 비슷한 음악들이 있네 마네, 그런 소리를 들어도 그냥 꾹 눌러 참으면서- 아아, 우리 매튜씨가 그럴리가 없잖아- 혹은, 아아, 우리 매튜씨가 좀 따라했던 들, 그게 뭐 대수라고- 따위의 마음가짐으로 흘려듣고 있었는데요(ㅋ)

 

아직 레지스탕스 발매는 한달이나 남았고(...) 아니, 2주인가- 그래도 영국에서 배송하는 건데, 내 손에 들어오려면 한달은 더 남았겠지(...) 그런데 뮤즈 사이트에 가면, 이젠 30초 미리 듣기가 아닌, 그냥 냅다 풀버전을 들을 수 있구요(...) (업라이징과 유럽연합은 풀버전 공개, 나머지 레지스탕스 곡들은 30초 미리 듣기가 공개되어 있어요) 실은, 뭐, 유투브에도 이미 올라와있다능(ㅋ)

 

 

회사에서 레지스탕스 메일 확인하다가 심심해져서 플레이를 해버렸는데- 오오오오오오-!!!! 이모티콘

 

표절이든 뭐든 상관없어! 이거 너무 신나잖아! 오피셜에도, 유툽에도, 무한반복 기능이 없어서 아쉽달까- (게다가 오피셜은 업라이징이 끝나면 전-혀 다른 분위기의 유럽연합이(...)) 아무래도 개인적인 취향은 뮤즈 오리지널보다는 좀더 가벼운 쪽인 거 같아요. 스웨이드도 그랬는데- 아니, 오리지널을 좋아하지 않는다는 건 아니지만(ㅎ) 아, 이거 MP3로 변환해서 플레이어에 넣고 다닐까. 들으면 들을수록 빠져드는 듯- (ㅋ)

 

업라이징의 메인 리프의 리듬 때문인 것 같은데, 말들이 있는 모양이더라구요. 별로 그닥 심각한 수준은 아닌 것 같고(ㅋ) 어차피 그런 리듬이야(...) 이쪽에 가면 비슷하다는 7개의 곡을 더 들어볼 수 있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비슷할수도 있겠네" 따위의 말이 나오는 곡들도 보이고(ㅋ) 난 전곡을 다 플레이하진 않았지만, 우리 대범하신 매튜님은 이따위 구설수에 눈하나 깜짝하지 않으실 듯한 정도(ㅋ)

 

-랄까, 그래도 그중 BBC 골프 테마는 촘ㄲㄲㄲㄲㄲㄲㄲㄲ 설마 정말 BBC 골프 테마인가! 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ㄲ 아놔 매튜님조차 움찔하실 저 포스(ㅋ) 이건 뮤즈팬이라면 꼭 들어보아야 할 듯(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