行星 S-4266



2009-02-04
http://gamm.kr/232 넘버스, 미드

인라인이미지

 

에- 챙겨볼 미드에 또 하나 추가. '넘버스'입니다(ㅋ)

 

사실 수사물은 이제 좀 질려서(...) 이건 알고는 있었지만, 꽤 외면하고 있었는데, 그냥 좀 갑자기 동-해져서 파일럿을 받아보았습니다. 재미있더군요. 시즌5까지 진행되어 있어서, 보다보면 질릴지도 모르겠지만, 뭐, 일단 재미있네요.

 

인라인이미지

 

일단 엡스 브라더스의 형님. FBI 소속. 굉장히 자기 일에 열정적이신 분- 사실 파일럿 볼 때까지는 별로 끌리지 않았는데, 보다보니 이 형님도 꽤나 훈훈하시네요(ㅋ) 말투가 문득문득 토니 사장님을 떠올리게 해서 그것도 좀 소소한 재미입니다(ㅋ)

 

인라인이미지

 

과거에 연인 사이였던 듯한, 동료 테리. 이 여자분 마음에 들어요(ㅎ) 시즌 진행되면서 교체되는 모양입니다만(...)

 

인라인이미지

 

수사물을 수학물로 바꾸어버리시는 바로 그분. 엡스 브라더스의 동생 되시겠습니다. 아직 30대도 안되었는데 꽤 명망 있는 수학 교수입니다. 천재-랄까(ㅋ) "간단한 수식을 적어볼게요."라고 대수롭잖게 말하면서 저딴 외계어나 쓰고 있고(...) 그런데 형님과 별로 안닮아보임(ㅎ) 이분도 역시 파일럿에서는 그닥 썩 관심 있지 않았지만, 보다보니 나쁘진 않네요. 후후, 확실히 윈체스터 형제들보다는 좀 일견하기에 훈훈함이 떨어져서(ㅋ)

 

 

어쨌거나, 흥미를 끌었던 장면은 바로 이 장면. 스프링쿨러씬입니다. 형님이 집에 가져온 수사 자료- 특히 범행 장소가 표기된 지도를 보곤 그 데이터로 범인이 어디에 사는지 추정해 낼 수 있다고 주장하는 동생님. 하지만 형님이 별로 설득 당하지 않자, 문득 집 밖에 돌고 있던 스프링쿨러를 보면서 형님에게 열심히 설명해줍니다.

 

인라인이미지

 

스프링쿨러에서떨어지는물방울은고려해야할변수가너무많아서수학적으로도계산해내기힘들지만떨어진물방울의분포를보고스프링쿨러의위치를찾아낼수있다- 라는 내용의 말을 해주는데- 그때 사용된 화면 편집이 꽤 마음에 들었달까요!

 

인라인이미지

 

이런 식으로~ 물방울이 거꾸로 올라가면서 화면엔 수식이 슥슥슥슥 적혀지는-

 

인라인이미지

 

수식의 맞고 틀림은 둘째치고(ㅋ) 이런 식의 장면 묘사가 중간중간 꽤 등장합니다. 넘버스-니까요. -랄까, 저 장면을 보면서 처음 생각한 건, "그래, 우리 스코필드군도 시즌1에서는 세상을 저런식으로 봤다니까. 아, 감옥 몇번 드나들더니 이젠 애가 멍청해져선-" 이모티콘

 

음, 4편 봤는데, 일단은 재미있네요. ...시즌5까지 갈 수 있을런지는 모르겠지만(...) 엡스 브라더스가 앞으로 얼마나 훈훈해지냐에 달렸음(ㅋ) (수사는 수사고, 수학은 수학일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