行星 S-4266



2022-04-30
http://gamm.kr/1866 사쿠라쨩

인라인이미지


본편 볼 때 첨엔 "카이리"가 텐도 이름이라는걸 몰랐는데 누님이랑 미노리가 부를 때 뭔가 애칭 같은 거라고 생각해버려서- 어쩐지 초반엔 이름이라고 생각을 못했다(ㅎ) 저런 이름은 처음 들어본 데다 게다가 처음 들었을 때 너무 "파이리" 생각나섴이모티콘


아니 난 포켓몬은 전혀 모르지만, 파이리는 유명한건지 나도 이름은 들은 것 같고(ㅎ) 어제는 또 문득 생각난 김에 파이리는 어떤 포켓몬이지 하고 검색해보았다.


인라인이미지


이런 애였닼(ㄲ) 진화하면 오른쪽의 리자몽으로 된다고. 첨엔 그냥 어떻게 생겼는지만 보려고 이미지 검색을 했었는데 그러다 도감 사이트나 공략 페이지도 좀 보게 되서 더 흥미가 돋은게- 얘가 또 불꽃 속성이라는거야. 게다가 저 리자몽으로 진화하는게 너무 마왕 텐도 같잖이모티콘


파이리
태어날 때부터 꼬리의 불꽃이 타오르고 있다. 불꽃이 꺼지면 그 생명이 다하고 만다.
조용한 곳에 데려가면 꼬리가 타고 있는 작은 소리가 들린다.
꼬리 끝의 불꽃은 건강하면 작게 물에 젖어도 꺼지는 일 없이 잘 타오른다.
꼬리의 불꽃은 기분을 표현한다. 즐거울 때는 흔들흔들 불꽃이 흔들리고 화가 났을 때는 활활 맹렬히 불타오른다.


리자몽
지상 1400미터까지 날개를 사용해 나는 것이 가능하고 고열의 불꽃을 내뿜는다.
암석도 태울 정도인 작열의 불꽃을 내서 산불을 일으키는 일이 있다.
입에서 작렬하는 불꽃을 토해낼 때 꼬리의 끝이 더욱 붉고 격렬하게 타오른다.
정말로 화가 난 리자몽 꼬리 끝의 불꽃은 푸르스름하게 불타오른다.
날개로 넓은 하늘을 높게 난다. 싸움의 경험을 쌓으면 불꽃의 온도가 높아진다.
강한 상대를 찾아 하늘을 날아다닌다. 무엇이든 다 녹여버리는 고열의 불꽃을 자신보다 약한 자에게 들이대지 않는다.


도감 설명까지 너무 그럴듯해서 그럼 사쿠라쨩은- 라고 해도 (포켓몬은 잘 모르니깐) 생각나는 건 역시 꼬부기 밖에 없었는데 꼬부기도 포켓몬 자체는 잘 모르고 작고 동그랗고 기여운 여자 연예인들 꼬부기라고 많이 하잖아? (ㅎ) 그래서 또 검색해보았다.


인라인이미지


뭐야 너무 사쿠라쨩한테 어울리네이모티콘 오른쪽이 진화한 어니부기라는데 너무 프로 간호사 된 사쿠라쨩 생각나서 그만(ㅎ)


꼬부기

긴 목을 등껍질 안에 움츠릴 때 강한 물대포를 발사한다.
태어난 후 등이 부풀어 단단한 등껍질이 된다.
수면에서 물을 분사하여 먹이를 잡는다.
태어날 때는 부드러운 등껍질도 곧 손가락으로 찌르면 튕길 정도의 탄력성을 갖게 된다.
등껍질의 둥그런 모양과 표면의 홈이 물의 저항을 줄여서 빠르게 헤엄칠 수 있다.


게다가 얘네 둘이 속성이 파이리는 불속성, 꼬부기는 물속성. 파이리 약점은 물속성이라 데미지가 2배씩 들어오고 꼬부기는 불속성엔 데미지 반으로 감쇄. 어 텐도가 아무리 뭐라해도 금새 부활하는 사쿠라쨩이랑 사쿠라쨩 좀 들이댔다고 금새 함락당한 텐도잖이모티콘


근데 이제서야 알았는데 꼬부기는 누가봐도 국내명이지만 파이리는 몰랐는데 국내명이더라(ㄷ) 원래 일본 이름은 완전 다르더라고(...) 파이리 카이리 연결점은 1도 없었다니(ㅎ)




인라인이미지


파이리 이미지 검색할 때 파이리가 꼬부기 무는 컷도 발견함(ㄲ) 너무 사쿠라쨩 면박주는 텐도 아니냐곸이모티콘

 

인라인이미지


하지만 사쿠라쨩은 참지 않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 아 진짜 검색결과 썸네일에서 이거 보고 대차게 웃었다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

 

인라인이미지


꼬부기 이런 컷도 있더라ㅠㅠ 세상 사쿠라쨩이잖이모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