行星 S-4266



2016-08-05

인라인이미지


오연주가 강철을 만들었구나!!!

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






지금 길게 쓸 여력이 안되서 ㅌㅌㅌ




(8/7) 휴가를 다녀오느라 이제서야 덧붙임(ㅎ) 6화 할 시각에 KTX에 앉아 있느라(ㅎ) 덕분에 이번달 데이터 용량 두배로 늘리고 리필 쿠폰도 써서 기차안에서 6화를 봄. 근데 기차 도착 시각이 방송 시간 중간쯤이라- 한 20분 남은 건 내려서 플랫폼에 서서 마저 봄(ㄲ) 아니 그냥 그다음 열차를 끊지 그랬니(...)


달리는 기차 안이라서 데이터 잘 될까 했는데 한개도 안끊기고 잘 보았다. 역시 푹은 잘 안끊기는 맛이 있다니깐(ㅎ) 근데 예상외로 데이터를 1기가 조금 넘게 쓴 것 같아서 의외로 적게 먹네 했는데 그냥 고화질로 봤더라. 일요일 돌아오면서 1박2일 볼 때 초고화질을 눌렀는데 반도 안보고 리필 다씀 데이터 반 남음 하면서 문자가 마구 오길래 고화질로 바꿔서 봄(ㅎ)


아무튼.


인라인이미지


사실 엔딩 보기 전에는 이 장면에 카페베네 로고를 입혀서 W 6부작 끝- 따위 쓸려고 했는데(ㅎ) 이방인 때도 5화인가 6화 때 훈이 총 맞고 죽는 씬 나오지 않았던가(ㅎ)


강철이 애샛기 의지없게 자살 따위 하는 바람에 6화에는 울오빠 분량이 정말 조연급만해졌지만, 엔딩 때문에 그런거 저런거 다 잊혀짐.


플랫폼에 서서 볼 당시에는 갑자기 수봉이가 대사치다말고 장면이 바뀌길래 읭 뭐지 푹으로 봐서 대사가 짤렸나? 기차에서 내리느라 타임머신 기능을 쓰긴 했는데 그래서 짤렸나 했지만- 수봉이 마지막 대사가 맘에 걸리는데다 오연주 어릴 때 강철(인듯한)을 그리는 모습이 전에 한번 잡혔었잖아요? 수봉이가 그려서는 강철의 시간이 다시 흘러가지 않아서 오연주가 그림을 잘 그리던가? 예전에 뭔가 아빠를 도와준 적이 있나? 오연주가 뭔가 그린 적이 있는구나! -라고만 생각했는데.


그리고 이래저래 이동하고 시간이 늦어 잊고 잠들었는데- 다음날 아침에 비몽사몽간에 꿈도 꾸고 정신도 돌아오려는 그 찰나에 갑자기 확 하고 생각이 나버린거에요.


"오연주가 강철을 만들었구나!"


진짜 꺤 상태도 아니고 정말 비몽사몽간에 정신이 번쩍 들면서 그 생각이 남(ㄲ) 뭔일이랰 직전까지 뭔가 꿈도 꾸고 있었는데(ㄲ) 정말 정신이 번쩍 듬 잠이 확 깨버림(ㄲ) 그 오연주가 강철을 닮은 캐릭터 그리던 게 W 연재전이고 오연주가 그리던 캐릭터를 보고 오성무가 가져와서 살을 덧붙여서 W 연재를 시작한 거 아닌가!


시발 어쨌거나 오연주가 강철을 만든거라고!


그래야 맥락이 맞지! 왜 오연주가 맥락도 없이 여주가 돼 지 캐릭터인데 아버지가 죽이려고 하니깐 살릴려고 들어가버린 거 아니요! 그냥 팬인 게 아니고 그냥 작가 딸인 게 아니고 애초에 강철을 만든 게 오연주라고! 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


예고편은 항상 안보기 때문에 예고편에서 뭔가 나왔는지는 모르겠지만- 수요일 쫌 빨리 오세요이모티콘


인라인이미지


6화에 나온 분량은 적었지만 그래도 다 이뻤던 울오빠이모티콘


인라인이미지


울오빠 손글씨(ㅎ)

 

인라인이미지

 

근데 왜 편지는 울오빠 손글씨가 아니에요 왜요이모티콘

 

인라인이미지


CG는 드라마인 걸 감안하면 훌륭한 것 같긴 함. 좀 많이 티나지만(ㅎ) 드라마인 걸 감안하면 훌륭하지!


우리효주 물속에 빠질 때 우오 했음(ㅎ) 참 6화 교수님 되게 멋있었지- 랄까 역시 소개팅 사건 내면서 역시나 개그를 담당하긴 했지만(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