行星 S-4266



2016-05-29
http://gamm.kr/1630 캡틴 아메리카

인라인이미지


윈솔에서 페기를 만나고 집에 돌아온 스티브가 자신의 집에 누군가 와 있다는 걸 알고 창문으로 몰래 숨어들어오던 장면에서 잡힌 수납장. 몇칸에는 책이 꽂혀져 있고, 다른 칸에는 컵이나 식기 등이 놓여 있기도 했고. 책 말고 다른 것들은 누가 셋팅해둔 것일까나. 분명 스티브가 하진 않았을 것 같은데(ㅎ) 뭐 의외로 집안 꾸미기를 좀 한다거나? 이모티콘


어쨌거나.


그때 잡힌 책들입니다. 옆칸에도 몇권 있지만, 그쪽은 슥 지나가버려서 알아보기가 힘들어서- 요칸은 그냥 쓱 봐도 눈에 훅 들어오는 "The Second World War" 하드커버판. 그것도 두권이나(ㅎ)


내가 또 이런 하찮은 짓을 안하고 넘어갈 수 없으니까요(ㄲ) 책을 좀 찾아보았습니다! 이모티콘


인라인이미지


맨 오른쪽은, 커다랗게 잘 보이다시피, "The Second World War - An Illustrated History of WWII". 아마존 페이지는 이쪽. John Hammerton 경이 쓴, Trident Press에서 2000년에 출판한 2차 세계대전 관련 서적입니다. 총 10권인데, 10권의 총 페이지수가 7000여 페이지가 된다고 하니 한권에는 700여 페이지 쯤 될려나(ㄷ) 책 내용은 주로 사진으로 구성된 듯. 물론 실제 판본에는 캡틴 아메리카에 관련된 내용은 없겠지만, 캡틴이 갖고 있는 저 판본에는 캡틴 아메리카와 하울링 코만도스와 하이드라에 대한 내용이 있겠지요! (ㅎ) 소품으로 비치된 저 두권이 실제 시리즈 중 몇권인지는 모르겠네요. 책등 아래쪽에 검은색 빈공간에 권수가 적혀 있는데 하필 파란색으로 적혀 있어서 아무래도 안보임(...) 실물책을 볼 수 있다면 비행기 사진이 뒷커버에 실린 책은 몇권인지 알 수 있겠지만, 이 시리즈는 외쿡에서도 이미 절판된 모양입니다. 절판된 책인데 어떻게 구했니 스티브. 저기 정말 니 사진이라도 실려있니이모티콘


인라인이미지


그 옆에 가로로 쌓인 4권 중 맨 위에 있는 책은 "Madam President: Shattering the Last Glass Ceiling". Eleanor Clift와 Tom Brazaitis 저. 아마존 페이지는 이쪽. 국내에는 "엄마는 대통령"이라는 희한한 제목으로 번역되어 있는 듯(ㄲ) 여성 정치인들의 이야기를 다뤘다는 것 같네요. 힐러리 관련 서적에도 제목이 "Madam President"가 있는 것 같은데, 그 책은 아님.


가로로 쌓인 책 중 가운데 두권은 미쿡 대통령 관련 서적. 위에서 두번째는 "George H. W. Bush". Timothy Naftali 저, TIMES BOOKS에서 2007년에 출판. 아마존 페이지는 이쪽. 하드커버의 겉커버를 벗겨놓은 듯함.


위에서 세번째는 "Barack Obama: The Story". David Maraniss 저, 2012년 출판. 아마존 페이지는 이쪽. 그런데 극중 대통령은 오바마가 아니라 엘리스인데 오바마가 대통령이 된 이후에 출판된 책은 왜 있는거이모티콘 엘리스가 재임을 못한 건가? (ㅎ)


맨밑에 놓인 책은 "The Night Stalkers: Top Secret Missions of the U.S. Army's Special Operations Aviation Regiment". Michael J. Durant, Steven Hartov, Lt. Col. Robert L. Johnson 공저. 맨 마지막의 로버트 존슨은 실제 대령 출신으로 자문격인 듯. 2008년 출판. 아마존 페이지는 이쪽. "Night Stalkers"가 헬기로 공중 지원하는 미군 특수부대 중 하나의 별칭이라는 것 같습니다. 블랙호크다운에 나온 뭐 그런건가? 이모티콘 상당히 캡틴이라면 흥미로운 내용일 것 같네요.


인라인이미지


왼쪽에 세워진 7권의 책 중 맨 오른쪽은 Michael Herr 저의 "Dispatches". 아마존 페이지는 이쪽. 1991년 출판. 무려 존르카레의 추천사가 실려 있습니다! 베트남 전쟁 관련 서적인 듯.


그 다음은 John Steinbeck 저의 "Steinbeck in Vietnam: Dispatches from the War". 아마존 페이지는 이쪽. 2012년 출판. 역시 베트남 전쟁 관련인 듯. 스티브 본인이 참전하지 못한 전쟁이고, 또 미쿡이 진 전쟁이었던가? 여러모로 신경쓰이나봄(ㅎ)


다음 빨간책은 제목을 개미ㄸ구멍만한 폰트로 적어놔서 알아볼 수가 없음이모티콘 그냥 빨간책이라고 하자이모티콘


그 다음은 "All the President's Men". Carl Bernstein, Bob Woodward 공저. 1974년 출판. 아마존 페이지는 이쪽. 그 유명한 워터게이트 스캔들 관련 서적. 실제 필드에서는 그다지 정치에 휘말릴 마음이 별로 없어보이지만, 정치서적은 꽤 읽네요(ㅎ)


그 다음, 왼쪽에서 세번째 책은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A Moveable Feast: The Restored Edition". 아마존 페이지는 이쪽. 스티브가 가진 판본은 2010년에 재출간된 버전. 1964년 최초 출간된 원고에 미공개 원고가 추가된 에디션인 것 같습니다. 헤밍웨이가 1920년대 젊은 시절에 파리에 거주하면서 경험한 이야기를 1957년에서 1960년 사이에 쓴 회고록 정도인 듯. 번역 타이틀은 "파리는 날마다 축제." 이 칸에 있는 책 중 유일한 문학 서적이에요. 헤밍웨이라고 하면 노인과 바다 밖에 생각안나는 나로서는 읽어본적도 들어본적도 없는 책이라니(...) 조만간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티브가 어떤 경로로 입수해서 읽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저 각종 전쟁과 정치 관련된 서적 사이에 꽂아둘 정도의 책이라니 일단 읽어보아야지이모티콘


그 다음, 왼쪽에서 두번째 책은 손자병법. 뭐 판본이고 뭐고 이건 이미 유명한 책이니깐 넘어가겠다.


마지막으로, 맨 왼쪽에 있는 책은 "Never Surrender: A Soldier's Journey to the Crossroads of Faith and Freedom". 델타 포스 커맨더인 Jerry Boykin 저. 2011년 출판. 블랙호크다운의 실제 사건이기도 했던 소말리아 미션의 내용도 실려 있는 듯. "The Night Stalkers"와 비슷한 책일 것 같네요. 뭔가 되게 많이 읽은 듯이 책등이 낡아 있는 점도 마음에 든다(ㅎ)


퍼벤저 때 훈련소 입소할 때도 다른 부대원들이 저들끼리 어울려 있을 때에도 스티브는 책을 이마만큼 싸들고 와선 읽곤 했죠. 물론 그때도 전쟁, 전술 관련 서적들이 잔뜩이었고요. 아무래도 몸이 약해서 활동적인 걸 많이 하진 못했을테니깐 어릴 때부터 책은 꽤 읽긴 했겠지.


어쨌거나. 헤밍웨이 책은 정말 한번 읽어봐야겠습니다. 뭔가 스티브가 마음에 드는 구석이 있었을지 어땠을지 생각하면서! 이모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