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8-19
어마어마한 교보박스가 도착하였길래 열어보니 포장잌 300원짜리 실톡 휴지를 위한 질소충전포장(ㄲ)
예약 뜨자마자 예약을 했었는데 그다음날부터 실톡휴지쪽이 예약이 들어갔네 마네 하고 메일이 왔다갔다 해서 혹 취소되나 하고 걱정했더랬습니다. 다행히 취소 이런거 없이 무사히 도착함. 뭐 휴지를 주건 안주건 실톡 단행본은 사야함! 구비 필수 역사서가 아닌가!!!
휴지 포장에 놀랐는데 휴지 꺼내곤 단행본 두께에 한번더 놀람(ㄷ) 36편이 실려있는데 350페이지. 웹툰쪽과는 순서가 다르다고 하나 시대순 정렬이라 보기는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위화도회군을 읽다가 이러다 계속 내처 읽어버릴 것 같아서 일단 덮었음(ㅎ)
실톡 연재분 언젠가부터 생각했지만 실톡의 이방원은 너무 멋지다
이미 분량은 다 정해진 모양. 가장 아쉬운 점은 웹툰 연재분에서는 베댓 보는 재미가 있었는데 그게 없어졌다는 점-이랄까(ㅎ) 그래도 사학 전문가인 분이 해설을 곁들여주셔서 베댓보다는 이쪽이 좀더 정확하고 제대로 된 자료이겠지 하핳. 베댓은 정확한 정보도 있지만 안그런 정보도 있곤 해서- 그래도 뭔가 센스가 훅훅 넘치는 그런 베댓들을 볼 수 없어서 그건 좀 아쉽습니다. 실톡 때문에 베댓 보는 습관이 생겨서 요즘은 모든 웹툰 베댓을 다 챙겨보고 있는데
포스팅 귀찮은 와중에 다급하게 보관해둠(ㅎ)
덧. 와씨 존나 예약구매 했더니 ㅅㅂ 책갈피 이벤트 하고 있다 아 존나 짜증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