行星 S-4266



2014-04-25
http://gamm.kr/1457 인피니티 블레이드

인라인이미지


블랙드래곤이 죽지않는자 퀘스트에서만 나오는 줄 알았는데 그런건 아니고 죽지않는자 퀘스트 중 암흑의 요새에서 목격을 하고나면 일반맵에도 등장한다더군요. 패배하면 장비 몰수이고 몹들도 쎈편이라고 하길래 죽지않는자 퀘스트는 일단 좀 제끼고 있었는데 문득 동해져서 진행해보았습니다.

 

인라인이미지


무시무시한 경고(ㅎ) 저기서 진행하면 더이상 장비를 바꿀 수가 없기 때문에 진입하기 전에 우선 장비를 셋팅해야 합니다. 그리고 처음엔 몰랐는데 두번째 판부터 보니깐 돈이랑 칩도 초기화가 되고 죽지않는자 퀘스트 중에는 상점에 히든 아이템이 종류별로 한개씩 올라오더라고! 그리고 상자를 열 때 템이 나오면 희귀템이 나올 확률이 높고요. 쭉 진행하면서 느꼈는데 커다란 열쇠를 죽지않는자 퀘스트 내에서 구하는 건 현질 외엔 답이 없기 때문에 미리 커다란 열쇠를 지참하고 퀘스트를 진행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반맵에서 커다란 상자 여는 것보다 왠지 더 좋을 듯한 그런 기분이모티콘


그리고 죽지않는자 퀘스트 중에 딴 돈과 칩은 퀘스트 종료될 때 모두 사라집니다. 하지만 그 돈과 칩으로 구매한 템은 그대로 남기 때문에 일단 마지막 보스를 물리친 후에는 정산 개념으로 돈과 칩 탈탈 털어서 상점의 히든템이나 보석, 소모품을 사는 게 좋을 듯. 보석과 소모품은 일반 맵과 동일한데 템은 히든템 한종류씩 밖에 안팝니다. 근데 그게 가격이 막 60만원씩 하는데 사실 한번 돌면 커다란 상자를 까지 않는 이상 그돈을 벌 수가 없어서 이때문에라도 커다란 열쇠를 꼭 구비해가는 쪽이 좋을 것 같다.


인라인이미지


그리고 만약 체력이 좀 딸린다거나 방어 보석이 제대로 준비되지 않았다면 요 무적포션을 꼭 가지고 갑니다! 파란나비+파란딸기+파란나비+파란딸기 순서대로 넣고 조합하면 100퍼 확률로 만들 수 있는데 진짜 어지간히 전력 차이가 나거나 어지간히 맞지 않고는 절대 안죽음이모티콘 스킬을 찍으면 포션 1개로 3회전을 뛸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할 때 굉장히 쓸만함.

 

인라인이미지


몹이 굉장히 쎌까 좀 걱정했는데 은근히 별로 그렇진 않았습니다. 공격 200 보석을 5개 끼고 공격력 스킬은 최고치(랄까 150)까지 찍었고, 양손무기로 셋팅해서 갔기 때문에 제치기 한두턴에 모두 끝남. 게다가 지금 50퍼 방어 보석을 2개까지 만들었는데 그 두개를 동시에 끼니까 100퍼 효과가 나더라고! 오우! 그래서 속성 공격도 당하지 않아서 훨씬 수월했습니다. 2편의 경험이 있어서 무지개방어 보석 조합부터 찾아서 방어보석은 진짜 매턴 매번 구매하면서 만들고 있는데 아직도 50퍼 2개밖에 못만들었다니. 이사랑 사이러스 각각 끼려면 50퍼 6개를 만들어야 하는데(...)


일반 맵이랑 막 진행은 동일. 돈주머니 같은게 좀더 자주 나오는 듯.

 

인라인이미지


각 스테이지 내의 진행경로나 몹 배치도 일반맵과 동일. 단지 체력이 좀 높고 데미지가 좀더 쎌 뿐? (ㅎ)

 

인라인이미지


일반맵처럼 지도에 다 표시되진 않고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다음 스테이지로 바뀝니다. 중간에 이렇게 막간도 포함됨.

 

인라인이미지


그 블랙드래곤이 목격되는 곳이 이 눈물의 감옥 뒤에 이어지는 사이러스의 암흑의 요새 맵이라는 정보를 입수했었는데, 일반 맵에도 있는 줄 알고 5막 한번 더 깼겠지. 근데 안나오길래 죽지않는자를 진행해보았다이모티콘


엔딩 2번 본 상태이고 사이러스는 각성 48, 이사는 각성 7x. 이사는 5막 뺑뺑이 돌면서 별 생각없이 이사만 계속 죽였는데 이사가 죽어도 이사 각성은 올라가는 모양입니다. 둘이 각성 레벨 좀 맞춰야겠음.

 

인라인이미지


사이러스는 스킬 때문에 공격 다 찍은 후엔 체력보다 방어를 먼저 올려놔서 피가 5천대고, 이사는 체력을 먼저 올려서 피가 만천대. 그랬더니 죽지않는자는 이사쪽이 훨씬 플레이하기가 수월했달까(ㅎ) 첨에 사이러스는 방어 보석을 두개 동시에 끼고 가진 않았어서 무적 포션을 쓰기도 했음.


100퍼 속성 방어가 되고 완벽쳐내기 제치기가 된다면 대충 무기 공격력만 좀 올려서 가면 무난하게 진행 가능할 것 같습니다. 여기저기서 듣던 악명과는 좀 다르게(ㅎ)

 

인라인이미지


일반맵에는 없는 새로운 맵. 사이러스가 어릴 때 살던 곳이라는 드렘 구렁텅이.

 

인라인이미지


구렁텅이 입구에서 바깥을 바라본 샷. 멀리 보이는 성이 암흑의 요새. 일걸. 아마도(ㅎ)

 

인라인이미지


구렁텅이 내부는 깜깜함. 무슨 엄청 커다란 동굴 같기도 했고. 근데 사이러스도 어린 시절이 있었다니!

 

인라인이미지


그리고 대망의 암흑의 요새. 보스가 영혼없는 오우사르인데 암흑의 요새 맵을 딱 지하철을 탔을 때 플레이한 터라 겨우 시작 스크린샷만 찍었다이모티콘 오우사르가 극악셋을 입고 있는데 내 사이러스도 극악갑주에 극악헬멧을 쓰고 있어서 똑같이 생긴 놈들이 마주보고 대사를 쳤겠지(ㅎ) 근데 그렇게 보니 복제 같고 해서 은근 마음에 들었어요. 마지막에 패배한 오우사르가 사이러스까지 잡아끌고 구덩이 안으로 떨어지는데 바로 다음 순간 사이러스는 은신처로 멀쩡하게 돌아옴(ㄲ) 네버엔딩 사이러스(ㄲ)

 

인라인이미지


블랙드래곤. 시작을 누르면 날아가는 컷씬이 나오는데 지하철이라 차마 스샷을 못찍었어이모티콘

 

인라인이미지


일반 맵에도 있는 이사 4막.

 

인라인이미지


두번쨰 엔딩 보고 다시 돌 때도 그랬고, 이번 죽지않는자에도 그랬고 저 보스한테 이겼는데 승리 뜨고나서 컷씬은 여전히 저렇게 나온다(ㅎ)

 

인라인이미지


그리고 마지막맵. 그리고 별 생각없이 이사 장비에 박은 공격보석과 방어보석 등등을 모두 빼서 사이러스에게 모두 건네주었다. 이사는 4막을 종료하기 전 히든 갑주를 하나 구매했다. (구매하면 자동으로 착용이 된다)

 

인라인이미지


그리고 죽었다. 이사가. 완벽제치기 보석도 없는 새 갑옷을 입고 공격 방어 보석 이딴거 한개도 없는 맨 장비만 딸랑 든 이사가. 아니 일반맵이랑 똑같이 진행되는데 왜 이사 장비는 생각하지 못했던 것일까. 보석을 절반씩이라도 나눴으면 좋았을텐데. 아니 이사가 새 갑옷을 안사서 완벽제치기 보석이 박혀 있던 그냥 기존 갑옷만 입고 있었어도 됐을텐데! 이모티콘


장비도 장비지만 장비에 박혀 있던 보석들까지 모두 다 압류라서 참 허탈합니다. 저걸 되찾으러 갈려면 비슷하게 장비를 맞춰야 할 것 같은데(...) 뭐 당분간 일반맵 뺑뺑이 돌면서 돈이랑 보석도 좀 모으고 블랙드래곤이나 잡아야겠어요이모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