行星 S-4266



2014-03-14
http://gamm.kr/1432 관상, 이종석

인라인이미지

 

역시 예판 개시했을 때 질렀는데 이제서야 포스팅. 설 이전에 도착했으니까 꽤 되었네요. 박스가 꽤 잘 나왔습니다. 띠지가 둘러져 있는데 이게 접으면 길이가 박스안에 안들어가서 좀 곤란하게 되었음(ㅎ)

 

인라인이미지

 

박스 처음 열었을 때 식겁(ㄲ) 죄송합니다. 진형이 얼굴이 저만하게 찍혀있었으면 식겁하진 않았을텐뎈이모티콘

 

인라인이미지

 

DVD는 슬립케이스. 근데 슬립케이스 완전 빡빡하게 제작되서 뺄 땐 절대 못빼는 줄 알았고 끼울 때도 좀 고생했어요. 확 그냥 잘라버릴까보다이모티콘 우리 잘생긴 진형이가 들어있는 엽서셋트가 있고요. 물론 주요 등장인물들이랑 전체 인물이 모두 나와있는 포스터 사진 엽서까지 포함입니다. 7장인가? 뭐 난 진형이만 있으면 된다고! (ㄲ) 그리고 시나리오북과 엄청난 두께의 콘티북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인라인이미지

 

DVD도 나름 이쁘게 나왔음. 안에는 브로셔 한장 들어있고, 케이스 안쪽 사진은 내경과 팽헌이 역모를 꾸밀 상을 찾을 당시의 컷. 아 진형이 버전 박스셋이 필요해(ㅎ)

 

인라인이미지

 

브로셔도 이쁘게 나왔음. DVD안에 이런거 한장쯤 들어있는 쪽이 좋던데 이런 경우는 잘 없더라고. 사실 맨처음 말고는 딱히 들춰 보지도 않긴 하지만이모티콘

 

인라인이미지

 

엽서를 또다시 죄 꺼내기는 귀찮으니깐 진형이만 찍는다이모티콘 아 저 사진은 정말 보고또보고또보고또봐도 잘 나왔어요. 중길이까지 나온 이 시점에서도 남순이 다음으로 애정이 가는 캐릭터는 바로 진형이. 수하나 중길이도 좋긴 하지만 난 진형이가 매우 마음에 들어요.

 

인라인이미지

 

얇은 쪽이 시나리오북. 두꺼운 쪽이 콘티북. 서책 같고 이쁨. 근데 콘티북은 대체 왜 포함되어 있는지는 잘 모르겠긔(ㄲ) 물론 영화를 만드는 일에 흥미가 있다면 굉장히 도움이 될 것 같긴 하지만. 최종판과 비교해서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비교해보는 재미도 있긴 합니다(ㅎ)

 

인라인이미지

 

시나리오 북에서 가장 먼저 확인 했던 부분이 육조거리 씬이었어요. "아버지 살려주세요" 대사가 보고 싶었거든. 그런데 왠걸. 초기 시나리오에는 "아버지 살려주세요" 대사 대신 소설판에 있었던 장면이 그대로 살려져 있었습니다. 금붕어 삼키고 놀란 다섯살 진형의 이야기 말이에요. 이전 소설판 포스트에 언급한 적이 있었죠.

 

생각해보면 관상 촬영 현장 컷들 중엔 아역들이랑 이종석씨랑 같이 찍은 사진도 있었는데요. 최종판 생각해보면 애들이 막 나온 그런 장면은 없었던 것 같은데. 분명 진형이 어린 시절 컷들도 찍었던 것일까. 편집 과정 중에 짤린 것일까요. 그런거라면 좀 안타깝고. 그래도 난 최종판의 육조거리씬이 아주 마음에 드니깐 상관은 없다만. 사실 "아버지 살려주세요" 대사를 거기서 그렇게 다시 넣은 게 정말 마음에 들었었거든요. 소설판의 금붕어씬이랑 시나리오북의 금붕어씬은 조금 다르게 표현되어 있긴 한데 어찌되었든 둘다 실제 최종판에 그렇게 삽입이 되었다면 좀 호흡이 끊기지 않았을까- 그런 생각도 듭니다. 확실히 최종판의 육조거리씬이 난 마음에 듬.

 

인라인이미지

 

콘티북은 이렇게 한컷한컷 아주 상세하게 다 지시되어 있음. 오른쪽 페이지의 저 컷- 아 정말 수양대군이 활 시위를 딱 놓고 화면이 측면으로 바뀌면서 아무 소리도 나지 않는 와중에 진형이 그 새하얀 얼굴을 하고 텅빈 표정으로 뒤로 쓰러지던 그 장면 정말 볼때마다 너무 가슴이 아파서이모티콘 우리 진형이 어떡하면 좋니이모티콘

 

"고속촬영"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슬로우 모션 처리가 되는 것인가(ㅎ) 육조거리 시퀀스는 정말 연출도 마음에 들고- 그러고보니 진형이한테 쏜 화살 이벤트 했었는데 가져가신 분은 잘 보관하고 계신가(ㅎ)

 

설연휴때 서플을 확인했었는데요. 삭제씬을 가장 먼저 틀어봤었는데 아니 내가 우리 진형이 삭제씬은 없을수도 있다고 기대를 거의 안하고 틀긴 했는데 왜 삭제씬이 딸랑 한개뿐이요이모티콘 그것도 감독판 재상영할거라고 한창 떠들던 중에 하나 공개했었던 수양대군 씬 그거! 그거만 넣어놨더라고!! 아니 세상에 이게 무슨!!! 지금 이게 뭐하자는 짓인지!!!! 감독판 상영 무산됐다고 보복하는 거에요 뭐에요 그럼 감독판 DVD에라도 서플로라도 넣어주던지 확장판 편집본이라도 넣어주던지!! 지금 이게 대체 뭐하자는 짓꺼리에요!!!! 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

 

삭제장면 말고는 다른 서플은 괜찮았습니다. 메이킹이나 인터뷰, 제작보고회 같은 거 눌러담겨 있고, 그러고보니 코멘터리를 아직 못봤군. 감독님 코멘터리인데 언제 시간내서 우리 이배우님 나오는 장면들 위주로 한번 봐야겠네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