行星 S-4266



2013-08-24
http://gamm.kr/1319 게임, 아스팔트

인라인이미지

 

며칠전 아스팔트 새로운 시리즈 "에어본"이 출시되었다는 소식에 냉큼 구매했더랬습니다. 패드를 처음 샀을 때 버전이 아스팔트 6 "아드레날린"이었는데 그때도 짱 재밌어! 하면서 플레이했었는데 7 "히트" 나오곤 정말 아드레날린이 오징어처럼 보이더니 히트는 이제 별 것도 아님. 아드레날린 이전 버전은 플레이해보질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버전 하나 올라갈 때마다 이렇게 업그레이드가 되어도 좋은 건가?! 그런건가! 이모티콘

 

사실 히트 한창 할 때 "니드포스피드: 모스트원티드"가 릴리즈되었었는데 그걸 플레이했더니 히트가 정말 오징어 같은 거에요(ㄲ) 모스트원티드가 그래픽도 훨씬 사실적이고 아스팔트 특유의 때려부시고 내질르는 맛은 없지만 그래도 미묘하게 플레이감이 좀더 좋은 것 같아서 오 역시 니드포- 랬었는데. (실제로 모스트원티드 플레이하고 그 뒤로 아스팔트는 한번도 플레이를 안했다(ㅎ))

 

"에어본"을 플레이해보니 아 됐고 니드포 그 개노가다 레이싱 따위 꺼졐 아오 씨발 이 미친 아스팔트 팀이여- 진짜 내가 아스팔트를 좋아하는 건 정말 이 내질르는 아스팔트만의 시원시원하고 감탄스러운 그런 속도감과 플레이감 때문이지! 게다가 이번의 부제인 "에어본"에 걸맞게 아오 젠장 존나 차들이 이젠 막 날아다녀! 니드포 하면서 가장 불만이 그래픽이나 스피드감 같은 건 좋았는데 때려부시는 맛은 정말 요만큼도 없어서 그게 가장 아쉬웠는데 역시 아스팔트야 역시 아스팔트라고! 존나 연속으로 다른 플레이어들 냅다 다 때려부시면서 달리는 거지!! 게다가 이번에는 배경 그래픽도 존나 향상되고 물리엔진도 향상되고 니드포 개노가다 지겨워서 안한지 꽤 돼서 그보다 나은지는 잘 모르겠지만 히트에 비하면 정말 굉장히 업그레이드! 아드레날린에서 히트 때도 굉장히 그래픽 좋아져서 감탄했었는데 에어본은 훨씬 더함! 패드로 하는 쪽이 화면도 크고 해서 좋지만 아이폰5의 와이드 화면에서 훨씬 더 멋있음. 패드쪽도 그냥 위아래 레터박스 넣고 와이드로 하지 왜 꽉 차게 했을까 싶음.

 

 

3개월 전엔가 공개된 듯한 티저 트레일러. 별도로 제작된 게임 동영상이 아닌 실제 플레이 화면! 진짜 완전 놀라움! 존나 제대로 점프해서 강건너라던지 커다란 장애물이나 다리를 뛰어넘어 착지할 때라던지 진짜 막 감탄사가 절로 나옴!!

 

 

두번째 티저 트레일러.

 

 

그리고 게임 릴리즈 때 공개된 런칭 트레일러. 이쪽은 카피 포함되서 조금 그 속도감이 떨어지는 것 같지만 마지막 점프는 진짜- 어느 맵이지!! 아이슬랜드에서는 눈사태 막 일어나고 기아나 맵이었나 막 우주왕복선 같은 게 발사되고 런던에서는 템즈강을 막 뛰어넘음!! 길도 단순하지 않고 막 갈래갈래 되어 있는데다 지름길 표시도 없고 길마다 점프대 설치된 것도 제각각이라 같은 맵을 여러번 돌아도 쉽게 지루하지 않을 것 같음. 맵이 어렵다는 말도 본 거 같은데 글쎄 난 굉장히 재밌어서!! 게다가 로컬 모드의 경쟁자들 플레이도 완전 개난장판이라서 완전 개뿜김 히트까지는 그래도 아주 준수한 플레이만 보여줬는데 실제 서버로 전송된 다른 플레이어들 데이터도 일부 반영되는 것인지 아니면 애초에 그런 식으로 만들었는지 로컬 모드인데도 혼자 달리는 것 같지 않음(ㄲ) 히트 때는 좀 지나니까 로컬 모드 굉장히 지루해져서 온라인 모드로만 게임 했었는데- 1등을 하진 못해도 그래도 달리는 맛이 다르니까요. 그런데 에어본 로컬 모드는 플레이 분위기 자체가 히트 때랑은 완전 다르네요.

 

현질 안하고 어디까지 즐길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모스트원티드도 현질 안하고 매주마다 풀리는 이벤트 차량 사려니 진짜 완전 개노가다 하게 되서 점점 흥미가 떨어졌었는데(ㅎ) 이번 에어본도 0.99 달러에 풀려서 뒤로 갈수록 현질 의존도가 높아지는 건 아닌가 싶기도 하고. 아직까지는 잘 모르겠지만.

 

인라인이미지

 

시즌1은 올클리어. 시즌3까지 뚫렸고 시즌2 절반쯤 플레이한 상태. 이번에 새로 추가된 레이싱 모드 중에 감염 모드는 그리 특이할 건 없었지만 게이트 드리프트는 좀 재밌었음. 시즌2의 첫번째 스테이지가 도쿄 게이트 드리프트였는데 두번째 플레이에서 막판에 딱 13000점 넘겨서 클리어하긴 했는데 다른 맵들 죄다 냅다 내지르는 와중에 그런 맵도 섞여 있어서 괜찮았습니다. 감염 모드는 파괴나 최후의 승자 모드랑 그리 스타일이 다르지 않아서 좀 새로울 게 없었음(ㅎ)

 

시즌8까지 있는데 시즌6부터는 이전 시리즈들 부제 그대로네요(ㅎ) 1-5시즌도 시리즈 부제를 쓴 것일까- 아드레날린과 히트는 전 스테이지를 깨진 않았었는데 이건 좀 끝까지 가봐야 할 듯한 그런 기분(ㅎ) 끝까지 갈 수 있을런지는 모르겠지만이모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