行星 S-4266



2012-07-21
http://gamm.kr/1212 어벤저스, 캡틴 아메리카

SDCC가 시작되기 전 마블에서 이벤트 앱을 내놓았습니다. 이벤트 앱이긴 하지만, 앞으로의 업데이트가 기대되는 굉장한 퀄리티와 컨텐츠! "The Avenger Initiative"! 유니버셜이고 폰에는 설치해보진 않았지만 패드로 보아야 함! 화질이 아직 레티나 지원은 하지 않는 것 같은데 레티나 지원되면 완전 짱일 듯!

 

아이튠즈 페이지는 이쪽. 미쿡 계정 전용입니다.

 

인라인이미지

 

시작화면. 쉴드 로고가 불이 깜빡깜빡 들어옴. START 를 누르면-

 

인라인이미지

 

효과음과 함께 촤촤촤촥 이런 HUD 인터페이스가! 우오오오오오오 마치 이것은 콜슨 요원이 사장님한테 가지고 갔던 노트북을 보는 듯한 기분이로구나! 이모티콘

 

폴더는 3개, SDCC 어벤저스 메인 이벤트인 "ITEM 47" 폴더, 쉴드 퍼스널 파일 폴더, 그리고 아직은 잠겨져 있는 "Avengers Initiative Timeline" 폴더. 타임라인 폴더에 들어가는 건 페이즈원 영화들일 거 같은데- 어벤저스 아트북에는 지면으로 가로로 여러장 길게 재단된 타임라인 시트가 있죠.

 

"ITEM 47" 폴더 내용은 관련 포스트에 모아놓긔.

 


 

인라인이미지

 

쉴드 퍼스널 파일 폴더. 어벤저스 멤버들과 쉴드 요원들, 로키쨔응도 보임! 앱이 7월 4일에 업뎃됐는데 왠지 그때 캡틴이 풀린 것 같다(ㅎ) 지금은 캡틴과 나타샤 밖에 안보입니다. 나머지는 차차 풀릴 듯.

 

맨 아래쪽에 있는 요원은 "The Consultant"와 "ITEM 47" 영상에 등장한 요원. 이름이 "Jasper Sitwell"이네요.

 

인라인이미지

 

캡틴 첫 화면. 조그만 박스들을 클릭하면 사진이나 동영상이 팝업으로 뜹니다 이힛이모티콘

 

인라인이미지

 

스티브 로저스 사진들.

 

인라인이미지

 

캡틴 아메리카 사진들.

 

인라인이미지

 

게다가 리버스 프로젝트 관련 사진도 있어요! 세상에! 바로 이 사진도 있어요! 세상에!! 난 퍼스트 어벤저 때 사진이 처음에 나오길래 그렇구나 하고 계속 넘겼는데 이 사진이 나와서 눈물날 뻔이모티콘 진짜 마지막에 페기언니가 대령님이 주고 가신 스티브 로저스 파일을 펼치는데 캡틴 로저스가 아닌 원래의 스티브 로저스 사진이, 그것도 저런 모습의 사진이 뙇 하고 등장해서 진짜 마음 아팠겠지이모티콘 세상에! 죽었는데! 캡틴 죽었는데!! 아 페기언니 파일 커버만 봐도 마음이 아파서 바로 못열어보고 커버를 쓰다듬다가 열었는데 이딴 사진 튀어나오면 어쩌라고이모티콘 완전 마음 아파 죽는 줄이모티콘

 

바로 이 사진이 페이즈원 박스셋에 포함되어 있을 것 같아서 완전 기대중이모티콘

 

인라인이미지

 

40년대 이쁜이 캡틴 사진 한장(ㅎ)

 

인라인이미지

 

스티브의 마지막 입대신청서도 있고요(ㅎ)

 

인라인이미지

 

댄싱멍키 노트북 사진도 있어요(ㅎ) 다른 페이지도 좀 보여주었으면 좋겠다. 페기언니를 어딘가에 그려두었을 거라고 생각함!

 

인라인이미지

 

페기언니 사진을 오려붙인 캡틴의 나침반도 있어요이모티콘 망할 마블 너무 깨알같다이모티콘

 

사진들은 확대도 되지만- 레티나 지원이 아니라 그다지 선명하게 확대되진 않음.

 


 

인라인이미지

 

화면 오른쪽의 빨간 화살표를 클릭하면 이렇게 추가 폴더들이 나옴. 그중 "BONUS" 폴더만 풀려있는데, 영화 3장면의 CG 작업 과정을 볼 수 있어요.

 

인라인이미지

 

첫번째는 뉴욕 상공으로 퀸젯이 날아가는 장면. 줄여서 잘 안보이지만, 빌딩의 반아래는 CG 결과물로 건물 외관을 입힌 것, 반 위쪽으로는 그래픽 렌더링된 것. 퀸젯이 저 위에 풀CG로 입혀짐. 동영상이 아니고 아래 슬라이드바를 움직이면 동영상처럼 움직여서 자세히 볼 수 있어요.

 

인라인이미지

 

사장님이 테서렉트 보던 장면도 있는데, 저 HUD 인터페이스 입혀지는 장면이 보여져요.

 

인라인이미지

 

그리고 바로! 헐크쨔응이 맨손으로 레비아탄을 막아내던 이 장면! 이 장면이 들어있습니다!! 아마 블루레이 서플에도 들어있을 것 같은데 어쨌거나 동영상으로 좀 찍어봄이모티콘

 

 

촙나 멋지긔!! 원래는 음악은 나오지 않지만 입혀보았다이모티콘 이거 때문에 괜히 노트북으로 입히면 될 것을 폰에서 바로 입혀보겠다고 iMovie를 냅다 질렀지만 배경음악이 편집이 안된다는 그런 ㅄ 같은 앱인줄 깨달았을 뿐이긔. 도대체 동영상 편집앱이라면서 배경음악 편집이 안된다는 건 어디에서 나온 발상이지! 애플 앱들은 아주 제한적인 기능에서는 쓰기 편하고 좋지만, 그 제한이 너무 심해서 탈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