行星 S-4266



2012-01-17
http://gamm.kr/1090 셜록

ㅅㅂ 타이틀부터 스포라서 미안함. 됐고. 라이헨바흐 전체 포스트는 아님. 엔딩 관련임.

 


 

라이헨바흐 보았습니다. 요전에도 썼었지만, "Falls"가 아닌 "Fall"이었기 때문에 폭포 따위 절대 등장하지 않을 거라곤 생각했고, 요전 촬영장 스포 사진에서도 보았듯이 "추락" 같은 씬이 나올 거라고는 생각하고 있었고, 어차피 원작도 그렇고, 시즌3에 이어지는 클리프행어로 끝맺는다면 셜록이 죽는 걸로 나올지도 모른다고 생각하곤 있었고, 어차피 그래봐야 죽지 않을 거라는 건 알고 있으니까, 그래서 딱히! 엔딩 자체가 충격적이거나 하진 않았지만!

 

나중에 따로 쓰겠지만, 모리아티 vs 셜록 구도는 정말 멋있었다. 모리아티가 어떻게 나올 것인가는 별로 생각해본적도 예상한 적도 없어서 이쪽은 진짜 멋있었다. 존나 브릴리언트 했어. 모팻님 능가하는 작가가 요기 있네! 하고 외쳤다고.

 

일단 됐고.

 

딱 엔딩- 정확히는 크레딧에서 흥분해버리고 말았는데, 그게 이딴 식으로 끝내놓고 지금 1년을 더 기다리란 이 말이냐!! 하는 심정이라- 셜록이, 셜록과 존의 관계가, 남겨진 존이, 그게 마음이 아파서 그렇지 딱히 전개나 내용에 불만이나 충격은 없는데, 그렇잖아!! 이대로 왜 크레딧을 올리냐고!!!! 1년을 또 기다리라고!!!!! 이 망할 잡것들아 내가 늬들을 다 죽이지 않으면 진짜 한맺혀서 죽지도 못해!!!!!!!!!! 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

 

-랄까, 그런데.

 

I'm a fake.

 

분명 존과의 통화 내용은, 보란 듯이 들으라는 듯이, 자신이 모리아티를 만들어냈고 자신이 모든 걸 꿰뚫어보는 천재도 아니며 자신은 가짜라는 말을 남깁니다만. 물론 뒤에 이어질 상황들을 생각해서, 눈앞에서 자신이 죽는 걸 목격할 남겨질 존을 생각해서, 눈물이 나고 목소리가 떨리는 건 어쩔 수 없겠지만.

 

I'm a fake.

 

실은 이것은 존에게 남기는 메시지가 아닐까. 죽은 시체는 내가 아니라고, 나를 똑바로 보라고, "내"가 아니라고. 물론 존이 그것을 알아차리는 것은 좀더 시간이 지난 후, 혹은 어쩌면 알아차리지 못할지도 모르지만, 하지만 셜록이 존에게 정말로 남기는 메시지는 그게 아니었을까. 존이 아니더라도 자신이 이 "죽음"은 여럿에게 목격되어 알려지겠지만, 그래서 자신을 믿어주는 친우 셋을 구할 수 있겠지만, 그러기 위해서(그리고 모리아티가 꾸민 그 모든 계략을 뒤집기 위해) 잠시 물러서야겠지만. 존에게 정말로 남기는 메시지는 그게 아니었을까. 지금 당신의 눈앞에서 작별인사를 하는 이는 내가 아니라고.

 

I'm a fake.

 

세상 모든 사람이 셜록을 가짜라고 말하고 의심한대도 최후의 최후까지 자신의 편이 되어줄 사람. 1년 반전까지는 전혀 아무런 관계도 아니었는데 핏줄보다도 더 자신을 챙겨주고 보호해주고 곁에 있어주는 사람. 존에게 이런 일까지 하게 될 줄은 정말로 생각치도 못했겠지만. 나중에 상황을 바꾸기 위해 다시 그의 앞에 나타났을 때 그때에도 자신을 믿어줄지, 여전하게 대해줄지, 확신할 수는 없겠지만. 하지만 존을 믿을 수 밖에 없을테니까. 존이 자신을 믿어주기를. 자신의 진심을 알아주기를.

 

I'm a fake.

 

몰리가 연루된 것 같습니다. 이 최후의 쇼에 몰리가 연루된 것 같다고. 몰리가 시체를 제공해주었을 것 같단 말이야. 몰리가 시체 기록을 조작했을 것 같다고. 절대 셜록이 진짜로 떨어졌다가 살아난게 아니고 떨어진게 그냥 시체라고! 젠장 미스테리는 풀렸어!!! (아니 셜록이 죽지 않으려면 셜록이 진짜로 떨어진게 아니라는 건 당연한 거지만(ㅎ)) 젠장 이때까지도 셜록한테 모질게 대하지도 못하고 여전히 믿어주는 몰리가 연루된 거 같다고!!! 이모티콘

 

좀 화났었는데 몰리연루설- 따위가 떠오르면서 평온해졌습니다. 이제 3일 후에 짜잔-하고 부활하여 존에게 죽지는 않을만큼 ㅊ맞는 셜록 볼 기대를 하며 1년을 기다려야 겠군요. 1년이 아니라 이번에도 역시 1년 반, 혹은 좀더 기다려야 할 것 같다만.

 


 

이렇게 생각하고 나니 진심 이건 "경화수월"이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그만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이모티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