行星 S-4266



2011-12-06
http://gamm.kr/1038 각트

인라인이미지

 

아마도 11월 언젠가부터 한동안 "Episode.0" 싱글의 곡들을 줄창 들었더랬습니다. 올해 7월 발매분의 싱글인데 발매 당시에 리핑만 뜨고는 CD는 역시나 어디 박아뒀는지도 모를 정도로 잊혀졌었고(ㅎ) 발매 당시에 며칠 듣긴 했는데, 당시에는 정말 단 한가지 감상밖에 없었다. "얘는 뭘 이런 잉여잉여한 곡을 새삼스레 만들고 그러지". 진짜로.

 

위 커버 이미지는 한정판의 것인데, 통상반과 역시 다르게 나왔기 때문에 정말 커버는 항상 통상반 쪽이 더 나은 것 같아서 말입니다(ㅎ) 정말로 진짜로 발매 당시에는 대체 새삼 또 뭐하는 짓인가 제대로 된 곡을 만들지 못할까! 정도의 기분. 사실 곡은 잉여잉여한데(누군가는 듣더니 표절 아니냐고 되물었더랬다. 어디서 많이 들은 것 같다고(ㄲ)) 그래도 각트씨 보컬은 맘에 들어서 좋달까.

 

그런데 11월 언젠가 우연찮게 모르고 있었던 사실을 하나 알게 되었는데, 싱글에 수록된 "Episode.0"와 "Paranoid Doll"이 각트씨 곡이 아니라 보컬로이드 계열인 카무이 가쿠포의 기존 곡이라는 사실! 2009년엔가 나온 것 같은데, 각트씨 목소리 자체를 모티브로 삼은 보컬로이드인데, 그걸 다시 각트씨가 커버한 곡이라는 그런 대단히 잉여잉여한 사실! 이모티콘

 

저 커버는 무슨 컨셉인가 했더니 그 가쿠포를 본딴 이미지인 것 같습니다. 통상반의 컨셉과 "Episode.0" PV 역시 그 이미지로 연출했대나 뭐래나(ㅎ) 이 사실을 11월에 한창 들을 때에 알았었는데 이제서야 슬쩍 가쿠포의 원곡을 좀 검색해보았긔이모티콘

 

 

카무이 가쿠포의 "Episode.0" 원곡 뮤비. 기계음 작렬(ㄲ) 좀더 부드러운 버전도 있던데 왜 차이가 나는지는 잘 모르겠고(ㅎ)

 

 

각트씨 버전. 정말 보컬은 마음에 들게 잘 나왔다늬. 자기 목소리 모티브의 보컬로이드의 곡을 커버하는 가수 본인이라니이모티콘

 

TV 출연분도 있더라. 유투브 페이지는 이쪽. 맨 처음 보컬 도입 때에는 오 라이브인가 했는데 별로 라이브 아닌 것 같고(...) 아니 라이브건 아니건 TV 쇼에서 저딴 비주얼은 참 부담스럽네요(ㄲ) 그보다 뭐-뭔가 너무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 같고(ㄲ)

 

인라인이미지

 

커버 사진 찍을거라고 꺼냈다가 알았지마, 북클릿 반대편은 통상반 커버와 유사한 이미지가 실려있었다- 정말 지금 처음 보았다늬(ㅎ) 그리고 작년 발매의 "EVER" 싱글을 문득 보았더니 어째 가쿠포 코스 하고 나온 꼴과 비슷해서 좀 놀랐겠지- 랄까, CD를 빼고 보니 비닐 포장도 뜯지 않았더라(...) 그러고보니 "EVER"는 그 YFC 앨범 수록곡으로만 듣고 있었던 것 같다(...)

 


 

 

카무이 가쿠포의 "Paranoid Doll" 원곡. 보컬 샘플링이 정말 잘 된 것 같달까.

 

 

각트씨 버전. 누군가 똑같은 뮤비 영상에 각트씨 버전을 입힌 센스를 발휘! (ㅎ) "Episode.0"보다 이 곡을 조금 더 선호합니다. 각트씨 보컬은 이 싱글 둘다 마음에 들어요. 가쿠포 커버곡이라서 그런가이모티콘